2015년 10월 19일 월요일

[Google Apps for Work 경비 절감 효과 분석 보고서] Forrester Research 2015년 보고서

The ROI of Google Apps for Work:

2015 Forrester Research Report



간다.3
보고서 개요
Google은 Total Economic ImpactTM (TEI) 조사를 실시하고 투자 수익 (ROI)의 잠재적인 수익을 조사하기 위해 Forrester Consulting에 의뢰했습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조직에서 업무를위하여 Google Apps 사용에 대한 비용적인 영향 평가를 하기위한 프레임 워크를 독자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Google Apps 관련한 이익, 비용 및 위험을 조금더 이해하기 위하여, Forrester는 ‘Google Apps for Work’을 사용하고 있는  여러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Google Apps for Work 은  Gmail, Google Drive (파일 스토리지 및 공유용) Gmail, Google 드라이브 (파일 저장 및 공유), Hangout. (화상회의 및 채팅), 구글문서, 스프레드시트, 슬라이드, 구글폼, 캘린더, 사이트 및 보안과 관리자 통제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응용 프로그램 군입니다.


전세계 많은 조직에서 비즈니스 혁신을 강화하고,  생산성 향상,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 하기위한 작업으로  Google Apps for Work을 이용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의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업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ogle Apps를 사용하기 이전에는 사내 이메일, 스토리지,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직접 설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그러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솔루션으로 활용하는데는 실패하였고 또한 직원들이 원격의  자료들을 액세스 할 수는 없었습니다. 이러한 제약사항은 생산성 저하  및 IT 시스템을 운영하는 추가 비용을  들여야만  가능하였습니다.  인터뷰를 하였던 한 기업에서는 사내의 로컬 드라이브의 정보를 해외에 있는 직원들에게 하드드라이브를 직접 보내는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Google Apps를 사용하면 직원들간에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 할 수 있습니다 Google 문서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도 작업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이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기술 담당 이사는 : ".. 돈을 절약하고 우리가 지금까지 겪었던 것보다 훨씬 더 생산성 있게 작업 할  수 있게 할뿐만 아니라, 전적으로 우리의 문화를 바꾸었습니다..”


GoogleApps for Work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향상 시킵니다.
6개의 기존 고객들과 인터뷰 및 재무 분석을 통해서. 12,000 직원 및 10,000명의  Google Apps for Work 사용자들이 경험한 ROI 및 효과를 아래 도표로 표시 하였습니다.
복합 조직은 12.9 백만 달러의 순 현재 가치 (NPV)까지 추가하여 4.2 백만 달러의 구현 비용 대비 17.1 백만 달러의 이익을 실현했습니다.. 이는 3 년간 100 명의 사용자 당 17만 달러 이익을 실현한 것입니다 Google Apps의  Hangout은 직원들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바꾸어 있습니다. 조직 관리자는 훈련, 평가를 위해서 현장으로 이동하지 않고 직원들에게 피드백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복합 조직은 연간 한 관리자당 12번의 여행 경비를 줄임으로서 연간  2.4 백만 달러 비용을 절감 하였습니다.


Figure 1 - Financial Summary Showing 3-Year Risk-Adjusted Results
출처 : 포레스터 리서치

Key Values  복합적인 조직에서는 다음과 같은 이득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협업의 효율성 증대 : 8,013 달러 비용 절감이 있었습니다. Google 문서, 시트,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협력 할 수가 있습니다. Google 사이트에서는 프로젝트 협업 공간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동중에도 쉽게 파일들을 액세스하고  공유하고, 직원들이 더 효과적으로 협력하면서 직원 1인당 주에 2시간 15분 업무시간을 줄이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조직 전체적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게 되었습니다.
  • 모바일 지원으로 인한 출장 경비 절감 : 모바일 지원으로 5,371달러 출장비를 절감했습니다. 모바일 지원은 직원들 출퇴근중에도, 고객 사이트 방문에서도 작업 할 수가  있습니다. 직원은 자신의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Phone, iPad, 나 Android 등의 개인 스마트폰를 이용함으로써  조직의 민첩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이 가정, 사무실 또는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됨으로써, 교육 및 연차 평가를 위한 방문 미팅하는 비용을 절감하고 있읍니다.
  • 클라우드기반으로 기존 IT 비용을 502,979달러까지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Google의 클라우드 기반 문서관리 및 이메일 솔루션은 유지 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효과적인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로 인하여 기존 설치형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에 대한 종속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통신 수단 존 전화통화 비용의 3,195달러까지 절감을 가져 왔습니다. Google 행아웃은 회의및 전화연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로인한 기존 전화 서비스 비용 및 오프라인 회의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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