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G Suite의 새로운 도구 - App Maker ]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G Suite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 출시


Google의 야심찬 계획의 일환으로 G Suite 고객들을 위한 앱 개발 도구인 App Maker 를 출시한다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

App Maker 및 추천 앱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G Suite 환경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G Suite는 실시간 공동 작업을 통해  팀을 구성하거나 일상 업무를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도록 하는 머신 인텔리전스(구글의 인공지능 기술) 기술  통하여 최선의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그러나 귀사는 G Suite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추가  요구 사항과 고유의 워크 플로우들을 가지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또한 팀이 CRM, 지원 및 프로젝트 관리와 같은 업무에 많은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업무를 처리하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G Suite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확장하고 커스터마이즈 할 수있는 두 가지 새로운 방법을 발표합니다.

App Maker는 사용자 정의 엔터프라이즈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위한 새로운 저수준 개발자 도구이며 7 개의 새로운 파트너를 "Recommended for G Suite "타사 파트너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강력한 앱을 개발할 수있는 새로운 방법 인 App Maker를 소개합니다.

App Maker는 조직의 요구에 맞는 사용자가 직접 개발 할 수 있는 앱을 신속하게 빌드하고 배포 할 수있게 해주는 낮은 코딩 기술을 요구하는 앱 개발 도구입니다. App Maker는 새로운 팀원, 직원 프로젝트 또는 직원 여행 요청 승인을 위한 더 나은 방법을 찾고 있든 상관없이 수개월이 아닌 며칠 만에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아이디어에서 앱으로 빠르게 이동 : App Maker를 사용하면 IT 또는 시민 개발자 (분석가 및 시스템 관리자 포함)가 프로토타입에서 배포 된 앱으로 신속하게 반복 할 수 있습니다. 내장 된 템플릿, 드래그 앤 드롭 UI 및 포인트 앤 클릭 데이터 모델링 기능을 갖춘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IDE를 통해 앱 개발 노력을 가속화 할 수 있습니다. App Maker는 HTML, CSS, 자바 스크립트 및 Google의 소재 디자인 시각적 프레임 워크와 같은 개방적이고 대중적인 표준을 채택하여 개발자가 기존 기술 및 지식을 활용하는 개발 환경에서 신속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합니다.
  • 모든 필요에 맞게 통합 된 맞춤형 솔루션을 구축하십시오. App Maker를 사용하면 조직의 요구 사항에 맞게 사용자 정의 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다양한 데이터 소스 및 API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고유 한 유연성은 지도, 연락처, 그룹 등의 인기있는 서비스는 물론 G Suite 제품에 대한 기본 제공 지원으로 시작됩니다. 디렉토리 API, 예측 API 또는 타사 API와 같은 다른 Google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여 더 풍부하고 지능적인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인프라가 아니라 게재에 집중 : App Maker는 Gmail, 드라이브 및 문서 도구와 같은 G Suite 앱과 동일한 안전하고 신뢰할 수있는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개발자는 IT의 내부 지원이 필요한 서버, 용량 계획, 인프라 보안 및 모니터링에 대해 걱정할 필요없이 클라우드에 맞춤형 응용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배포 할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App Maker를 몇 명의 대규모 G Suite 고객으로 미리 보았으며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조직에 배포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Appsbroker, gPartner, G-Workplace, Ignite Synergy, Maven Wave, PwC, SADA Systems 및 Tempus Nova와 같은 공동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되는 다음 컨설팅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기업 고객 및 파트너가 App Maker를 사용하여 의심스러운 로그인 활동을 추적하고, 아날로그 클레임 프로세스를 수행하여 디지털로 만들거나, 사무실 재고 주문을 추적하는 등, 일상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보다 간단하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pp Maker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G Suite Business Early Adopter Program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EAP 신청하십시오.

'G Suite 추천 프로그램'을위한 새로운 앱 발표

G Suite는 팀이 보다 쉽게 커뮤니케이션하고 공동 작업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지만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영업, 마케팅 및 운영을 비롯한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솔루션을 G Suite와 쉽게 통합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작년에 G Suite 프로그램 권장 사항을 도입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ISV (Independent Software Vendor)가 개발 한 시장 선도적 인 애플리케이션을 프로젝트 관리, 고객 지원, 재무 및 회계와 같은 범주로 선택합니다.

오늘은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되는 7 가지 새로운 앱을 프로그램에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은 중요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G Suite와의 긴밀한 통합 및 직접 지원을 제공합니다. 각 앱은 또한 G Suite 프로그램 권장 사항에 대한 자격을 얻기 위해 엄격한 보안 테스트 및 품질 측정을 거칩니다.

새로운 권장 파트너는 다음과 같습니다:


--------------------
G Suite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촬리초이 유튜브 채널 구독 - youtube.com/user/choicharly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아두면 쓸모 있는 구글 문서 팁] 문서 공유시- 사용자 이름 대신에 익명의 동물이 표시 되는 이유와 동물 종류

구글 드라이브에는 다른 유사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구글 만의 유니크한 기능들이 있다 구글 문서를  불특정 다수에게 전체 공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인이 구글 문서에 접속한 경우 익명의 동물로 표시됩니다.  ' 웹에 공개' 또는 '링크가 있는 사용자' 공유 설정을 선택하면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이나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을 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링 리스트와 파일을 공유합니다. Google 계정이 없는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며, 그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초대를 전달했습니다. 내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누군가가 파일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Google 계정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공유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사용자 이름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세요. 익명의 동물 다른 사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보기 또는 수정 권한을 부여하거나 메일링 리스트에 속해 있는 경우에만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하면 파일을 보고 있는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사용자가 익명으로 라벨이 지정되어 표시되고 각 익명 사용자는 다양한 익명의 동물로 나열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했지만 특정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파일을 공유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그 외 다른 사용자가 파일을 볼 때는 익명으로 나타납니다. 비공개 파일의 익명 동물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한 다음 이를 '특정 사용자'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은 경우 여러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파일을 여러 번 여는 경우에는 익명의 동물 목록에서 오래되고 연결이 끊긴 세션을 강제 종료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 온...

[팁] Google Slide 프리젠테이션시 모든 한글폰트가 '굴림체' 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소개

구글 문서도구인 구글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는 분들을 위한 희소식 현재 구글 슬라이드에서는 슬라이드 편집시 사용한 고유 한글 폰트들은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전환할 경우는 모두 '굴림체' 로 바뀌어 표시가 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예). 슬라이드 편집에서 사용한 '궁서체' 한글 폰트는,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는 '굴림체'로 바뀌어 디스플레이됨 예). 슬라이드 편집 모드 - '궁서체' 폰트 사용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 '굴림체' 로 변경됨    따라서,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개발 되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명 - ShowAsis 입니다. 크 롬 웹스토어 링크 -  https://goo.gl/PVPkZz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편집 모드의 폰트 그대로 프리젠테이션시에도 그대로 한글 폰트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단, 단점은 슬라이드가 애니메이션 슬라이드가 있는 경우는 애니메이션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G Suite/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도서 '기업과 학교를 위한 구글크롬북'

Claude Max 요금제, 과연 월 $100의 가치가 있을까? Pro 사용자들의 불만과 Research 기능의 실체

  Claude Max 요금제, 과연 월 $100의 가치가 있을까? Pro 사용자들의 불만과 Research 기능의 실체 클로드가 한국 사용자들에게도 Research 서비스를 오픈했군요, Max (월 100달러) 가입을 유도하는 문구가 클로드 사이트 접속시 유난하게 보입니다.  최근 Anthropic의 Claude가 새로운 'Max' 요금제(월 $100)를 출시하며 기존 Pro 사용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특히, Max 요금제의 핵심 기능으로 내세우는 'Research' 기능의 실효성과 더불어, 기존 Pro 요금제(월 $20)의 사용 환경이 이전보다 악화되었다는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 https://shorturl.at/RAlpf  ).  이는 Anthropic이 수익 극대화를 위해 의도적으로 Pro 사용자들을 Max 요금제로 유도하려는 전략이 아니냐는 의구심마저 낳고 있습니다. 점점 더 팍팍해지는 Claude Pro: 의도된 불편함인가? 가장 큰 불만은 Claude Max 출시 이후 기존 Pro 요금제의 사용 경험이 눈에 띄게 저하되었다는 점입니다. 사용자들은 이전보다 ▲더 잦은 사용량 제한 ▲짧아진 세션 유지 시간 ▲엄격해진 토큰 크기 제한 등을 체감하고 있다고 입을 모읍니다. 과거 월 $20로 누렸던 비교적 자유로운 사용 환경과 성능을 기대하기 어려워졌다는 것입니다.  이는 마치 Max 요금제로의 업그레이드를 강요하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Pro 요금제는 '일상적인 생산성'을 위한 옵션으로 남겨두고, 조금 더 깊이 있는 작업이나 활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울며 겨자 먹기로 월 $100짜리 Max 요금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월 $100의 가치? Claude Max 'Research' 기능 살펴보기 Claude Max의 핵심 기능인 'Research'는 방대한 정보를 빠르게 분석하고 요약해 주는, 소위 '딥 리서치' 기능입...

[ChatGPT 모델 옵션 완벽 분석: 나에게 맞는 최적의 모델은?]

  ChatGPT 모델 옵션 완벽 분석: 나에게 맞는 최적의 모델은? GPT-4, GPT-4o, o3, o4-mini... 헷갈리는 모델들, 속 시원히 정리해 드립니다! ChatGPT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모델 옵션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 글쓰기, 창의적인 작업, 일상 업무 등 다양한 용도로 AI를 활용하는 경우, 각 모델의 특성을 이해하고 상황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ChatGPT에서 제공하는 주요 모델들의 의미와 특징, 장단점을 자세히 살펴보고, 여러분의 필요에 맞는 최적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모델별 개요와 특징 ChatGPT에 표시되는 여러 모델은 크게  GPT 계열 (대규모 언어 모델 기반)과  o-시리즈 (강화학습으로 추론 능력을 향상시킨 모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모델의 상세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1. GPT-4 (기존 GPT-4 모델) 의미 및 특징 2023년 초 출시된 GPT-4는 GPT-3.5 대비 월등한 성능을 보인 OpenAI의 주력 언어 모델입니다. 뛰어난 텍스트 생성 능력과 이미지 입력 처리(멀티모달) 기능을 처음 도입했으며, 출시 당시 여러 시험에서 상위 10% 성적을 기록할 만큼 높은 지능 수준을 입증했습니다. 복잡한 문제 해결과 자연스러운 창작에 강점이 있었습니다. 장점 높은 출력 품질 : 복잡한 질문에도 깊이 있는 답변 생성 풍부한 표현력 :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시에 유리 멀티모달 : 이미지 이해 및 설명 가능 (초기 버전) 단점 느린 응답 속도 높은 비용 및 자원 소모 : 사용량 제한 존재 지원 종료 예정 : 최신 모델로 대체 진행 중 2. GPT-4o (GPT-4 Omni 모델) 의미 및 특징 GPT-4를 개선한  옴니(Omni) 모델 로,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등 모든 유형의 입력/출력을 단일 모델로 처리합니다. 이름의 'o'는 "모든 것(omni)"을 의미하며, GPT-4 대비 성능 향상 및...

Gemini 2.5 Pro, '책 쓰기'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AI Deep Research 완전 정복』 탄생 비화

  Gemini 2.5 Pro, '책 쓰기'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AI Deep Research 완전 정복』 탄생 비화 AI 시대를 맞아 많은 작가들이 생성형 AI를 글쓰기 파트너로 활용하려 시도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 짧은 글이나 아이디어 구상을 넘어  '책 한 권' 을 쓰는 여정에서 AI와 성공적으로 협업하기란 쉽지 않은 과제였습니다. 가장 큰 어려움은 바로  '맥락 유지' 였죠. 이야기가 길어질수록 AI가 앞서 나눈 대화나 설정된 스토리를 잊어버리고 엉뚱한 방향으로 가기 일쑤였으니까요. 그런데 이번에 『AI Deep Research 완전 정복』 을 집필하면서, 저는  Gemini 2.5 Pro 와 함께 이 한계를 뛰어넘는 놀라운 경험을 했습니다. 단순히 'AI의 도움을 받았다'는 차원을 넘어,  진정한 '협업'을 통해 책 한 권을 완성 할 수 있었던 그 놀라움과 감탄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긴 호흡의 집필, 흔들림 없는 맥락 유지 능력에 감탄하다! 책 쓰기는 마라톤과 같습니다. 수백 페이지에 달하는 긴 여정 동안 일관된 톤과 스토리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죠. 기존의 생성형 AI들은 이 '긴 호흡'에 약점을 보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세션이 끊기거나, 대화가 길어지면 이전 맥락을 놓쳐 작가가 끊임없이 방향을 다시 잡아줘야 했죠. 하지만  Gemini 2.5 Pro는 달랐습니다.  책 전체의 구조와 흐름, 등장인물의 설정과 같은 방대한 정보를 놀랍도록  안정적으로 기억하고 유지 했습니다. 마치 지치지 않는 조수처럼, 제가 설정한 큰 그림 안에서 일관성을 유지하며 다음 이야기를 함께 써 내려갔습니다. 덕분에 저는 전체 맥락을 바로잡는 데 에너지를 쏟는 대신, 내용의 깊이와 창의적인 표현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책 한 권을 쓰는 긴 과정 내내  세션을 유지하며 맥락을 이해하는 능력 , 이것이야말로 Gemini 2.5 Pro가 보여준 첫 번째 놀라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