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가 무료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축소하고 있군요. 지난번에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에버노트 생성기능을 유료로 바꾸었는데(제가 무료 버전에서 많이 사용하던 서비스), 이번에는 2개의 기기에서만 에버노트 사용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유료로 전환하라 압박을 가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저는 애시당초 무료로 사용하던 에버노트의 내용을 모두 구글드라이브로 이미 백업 (PDF포맷으로) 완료하고, 서비스는 Google Keep 로 전환 했지요.
예전에 제 블로그에 올렸던 내용입니다. 에버노트의 모튼 노트를 구글드라이브로 무료로 백업해주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http://charlychoi.blogspot.kr/2016/04/blog-post_22.html
에버노트의 데이터는 고유의 포맷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 하기 위해서는 표준 포맷으로 변환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소개된 솔루션은 evernote->google drive로 이전할 시에는 자동으로 PDF 포맷으로 변환하여 백업 시켜 줍니다. (개인 계정 1개에 대해서는 무료)
---------------------------------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