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9일 목요일

[지메일 팁 8] 다른 계정으로 메일 보내기


개인용 Gmail 또는 기업용 Gmail 사용자는 메일 전송시 본인의 계정외에도 다른 계정(본인이 사용하는 다른 이메일 주소- Gmail 및 다른 메일 계정 모두 가능)으로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Gmail 인터페이스에서 여러 개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기능은 이메일 계정이 이미 보조 이메일 주소에 연결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내 개인 지메일 계정은 hsikchoi@gmail.com 이지만 보낼때 보낸 사람 주소를 회사 계정(charly.choi@sbctech.net) 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낸 사람의 주소는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다른 주소에서 메일 보내기 에서 보낸 사람의 주소를 등록 하여야 합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려면 다른 이메일 업체에서 인증된 SMTP 지원을 제공해야 합니다. Google에서는 기본적으로 TLS를 사용하며 사용자가 사용 설정한 경우 SSL을 사용합니다. POP 또는 IMAP을 지원하는 이메일 서비스 중 대다수는 인증된 SMTP 지원을 제공하며 SMTP 서버 구성에 대한 안내는 대개 POP 또는 IMAP 관련 정보와 함께 제공됩니다. 참고로 새로운 버전의 맞춤 '보낸사람:' 기능은 현재 Yahoo! Mail Plus 계정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Google에서 호스팅하는 주소(Google Apps 계정 또는 @gmail.com 주소)를 추가하는 경우 메일이 스팸으로 표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이메일 헤더의 보낸사람 입력란에 원래 주소가 계속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보낸사람 입력란을 표시하지 않지만 Microsoft Outlook 일부 버전의 경우 '보낸사람: 사용자 이름@gmail.com이 맞춤설정 주소@도메인.com 대신 보냄'을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