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7일 토요일

구글 클래스룸 소개 자료 (Google Apps for Education을 위한) - 선생과 학생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Google Apps 교육용 버전 (Google Apps for Education) 은 교육기관에 (초/중/고/대학교)사용자 수와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말레시아 정부에서는 전국의 학교 교직원/학생들/학부모까지 약 1000만명에 해당하는 구글앱스 계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크롬북까지도 공급한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국가 차원에서 교육 IT인프라시스템으로 구글앱스를 활용한다고 하니 비용적인 측면이나 기타 유형, 무형적인 면에서 그 파급효과는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되는 기사입니다.

기사 참조 : - http://goo.gl/hUswTd

최근에는 구글에서 교육용 버전(Google Apps for Education)에 구글드라이브의 용량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게 하였고, 구글 Vault 서비스도 (그동안 유료 였던 서비스)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상상이 가나요? 학교 도메인에 구글앱스 교육용 사용자라면 드라이브용량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말레시아의 거의 전 국민은 무제한 용량의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을 무료로 사용한다고 생각을 하니 엄청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Google Apps for Education 버전에는 기업용 버전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무료 Classroom 이라는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선생과 학생간에 주고 받는 과제물, 점수관리, 학생 수업 관리 등등을 클라우드 기반(구글앱스 기반)으로 할 수 있도록 한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구글 클래스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소개 영상입니다. (영문)


아래 프리젠테이션 자료는 구글 클래스룸을 잘 설명한 자료로 공유합니다.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d/1ZLNz16xbGXizJmpuxAmuaRi8GS9uq_pFN1tGiDo69ss/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