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째 공유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지난 1월5일에 포스팅한 "Google Apps 공유의 모든 것 부제:공유는 구글드라이브에서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에서 언급한 4가지 구글의 공유 기능 (1.지메일 공유, 2. 주소록 공유, 3. 캘린더 공유, 4. 구글드라이브 공유) 외에 한가지 더 중요한 기능을 추가합니다.구글이 지난 2011년에 처음 소개한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가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다른 어떠한 유사 서비스들보다 협업과 공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입니다. 특히, 이번에 소개할 클라우드 프린트가 철저히 공유 기능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울 따름.
기업에서 신입사원이 들어오고 IT관련 장비들 설정시 (노트북 설정, 네트웍 설정, 보안설정, 등등 마지막으로 프린터 설정) 가장 애를 먹이는 것중에 하나가 회사 공용 프린트 설정입니다.
사원이 애플 Mac 기기를 사용하거나, Linux OS 기기를 사용한다거나, 세컨드 기기로 타블렛PC를 사용 할 경우에는 더더욱 프린트 설정을 보통 성가신 일이 아닐 것입니다. 해당 프린터 모델을 찾아서 프린트 드라이브가 있는지 확인해야 하고, 네트워크 프린트 환경 잡아야 하고 등등 IT전문가라고 해도 이 부분은 쉬운일이 아니며 이작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구글에서는 전세계적 분포되어 있는 오피스에 몇천대의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고 구글 직원이면 장소나 디바이스가 무엇이든지 원하는 장소에서 출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 기능 때문.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는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크롬브라우저 고급설정을 통해서 프린터를 추가 설정할 수 있고, 추가한 프린터는 문서나 파일 공유 하듯이 원하는 사람에게 (구글 계정이 있는)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공유 받은 사람은 별도의 프린터 드라이브 모듈을 설치 하지 않고 다른 S/W 모듈 없이 어떠한 기기에서도 공유 받은 프린터에 원격으로 출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구글의 진정한 '클라우드 프린터' 서비스
기업에서는 갓 입사한 신입사원에게 구글앱스 관리자가 클라우드 프린터를 공유(문서 공유 하듯이)시키기만 하면 바로 신입 사원은 추가 네트웍 설정이나 프린트 드라이브 설치 없이도, 컴퓨터 기종이나 모바일 디바이스 상관없이 프린트가 가능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 를 방문하면 됩니다.
---------------------
Google Apps Specialist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