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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구글드라이브] 파일 및 문서 버전 관리의 모든 것

구글드라이브의 파일 및 문서 버전관리의 모든 것



구글드라이브안에 저장되는 파일들은 2가지 형태로 나뉜다. 구글 포맷들(구글 문서, 프리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구글 Drawing)과 비 구글 포맷들 (구글 포맷들을 제외한 구글드라이브에 저장되는 모든 파일들-예, MSOffice 파일, PDF, 일러스트레이트 포맷들, Photoshop 파일, AutoCAD, 그외 다수). 구글드라이브는 저장되는 모든 파일들에 대한 버전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구글드라이브에 저장되는 모든 파일들은 파일포맷이 무엇이던 상관없이, 구글의 탁월한 공유 기능을 통해서 협업이 가능하게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협업을 통해서 공동 문서 작업시 가장 중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원본 파일에 대한 버젼관리 기능, 여러사람이 원본에 대한 공동 작업시 모든 기록이 관리 되어 누가 작업을 하였는지 알 수 있어야 하고, 이전 버젼으로 복원할 수 있어야 한다.


문서 및 파일들 버전 관리 방법 3가지



1. 비 구글포맷들 (MSOffice문서/HWP/PDF문서 및 기타 모든 파일) 버전 관리하는 방법



  • PC용 (맥용/윈도우용) 구글드라이브 싱크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PC의 로컬 폴더와 구글드라이브의 폴더를 상호 싱크를 설정.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  MS-Office 문서 작업자는 예전과 같이 문서 작업을 한 후 로컬 폴더로 저장, 구글 드라이브 싱크 프로그램은 자동으로 변경 내용을 구글드라이브에 저장하여, 모든 변경 기록을 관리하여 버젼 별로 복원이 가능하게 할 수 있게 함

  • 구글 드라이브에서 버젼 관리 기록을 확인 하는 법. 버전은 30일간만 유지 됨으로, 계속 유지할 것인지 여부는 사용자가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무제한 용량 (Drive for Work) 사용자는 무제한 용량이 가능함으로 매 버전을 30일 이상 지속 시켜도 무방. 그렇지 않을 경우 Google Apps for Work (30GB) 사용자는 매 버전의 용량의 스토리지가 필요함으로 관리가 필요 할 수 있음.




2.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특정 파일을 지정하여 버젼을 관리하는 방법



  •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로그인 한 후 특정한 파일을 선택한 후 해당 파일에 대하여 새 버젼 업로드 하는 방법



3. 웹 브라우져를 통해서 작성된 구글 포맷(문서, 스프레드시트, 그림)들 버젼 관리 하는 방법


  • 웹 문서는 모든 수정 변경 기록이 저장되고 공유된 문서인 경우는 공유자의 수정 기록도 모두 확인 가능하고 이전 버젼으로 복원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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