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크롬의 향후 전략] Windows/XP 대란을 구제할 해결책 = 크롬 + 구글앱스

MS사에서는 공식적으로 Windows/XP 는 2014년 4월 이후부터는 더이상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공표하고 있다. 전 세계의 데스크탑에 설치 OS중에 약 40% 정도를 차지 하고 있는 WIndows/XP 사용자들에 대한 대란 예고하고 있는 것이다.


 2004년 4월 이후, 과연 전세계의 데스크탑 사용자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Windows/XP 사용자들은 과연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MS사에서 할인된 비용을 더 지불하고 WIndows 8로 이전 하기를 권고하고 있으나, 단순히 추가 비용 지불로만 해결될 문제는 아닐 것이다. 즉, Windows/XP기반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들과 데이터들을 과연 어떻게 마이그레이션 할 것인가? 하는 숙제를 안고 있는 것이다.


[MS사의 IE 지원 사이트-Windows/XP는 지원 불가]


구글의 크롬 브라우져 릴리스 과정을 보면, 위에서 언급한 문제에 대한 대안을 찾을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이러니컬한 것은, 브라우저 전쟁에서 IE vs. Chrome 의 싸움을 보면, IE는 Windows/XP를 지원하지 않는 반면, Chrome은 분명히 Windows/XP SP2 이상 지원을 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을 해 볼만하다. 

[구글 크롬 지원 사이트]

크롬 브라우져의 최근 기능들을 보면 더욱 명백해지는 사실들이 있다. 

[사실1] 크롬 브라우저 만 설치되어 있으면, 데스크탑 OS나 H/W와 상관없이, 심지어는 Windows/XP조차도 기업용 구글앱스 를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사실2]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원격데스크탑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 크롬이 설치되어 있는 데스크탑에서는 OS나 H/W 상관없이, 상호간에 원격 데스크탑 모드로 원격 접속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예를 들면, Windows/XP 사용자는 원격의 리눅스 또는 맥OS를 접속하여 클라이언트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향후 Windows/XP 사용자는 무료 크롬 브라우저만 설치 사용한다면, 그리고 XP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들을 자연스럽게 클라우드 기반의 구글앱스로 이전 한다면, Windows/XP 사용자들은 큰 비용 고민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분명 전세계 데스트탑 사용자의 40%를 차지하는 Windows/XP 사용자들을 그대로 품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지메일 팁 2]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

Gmail 에서 보낸 메일 수신확인 할 수 있는 방법

개인 지메일 또는 기업용 지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의 불만 사항중에 하나는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 확인 하는 기능이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대부분 제공하는데 왜? 지메일만 제공하지 않는지에 대한 불만이지요.

사실 표준 이메일 시스템들은 본래부터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 확인 하는 내부 표준 기능은 제공하기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수신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들은 일부 같은 이메일 시스템 내의 사용자간 이메일 확인만 가능하거나 또는 타 이메일 시스템으로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확인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메일에서는 대부분 수신확인 기능이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 지메일 (무료 지메일) 본래 수신확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기업용 지메일(Google Apps)에서는 ‘수신 확인 요청' 기능이 본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기업용 지메일 캡쳐이미지 참조) 메일 보내기에서 선택적으로 ‘수신 확인 요청' 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용 지메일에서의 ‘수신확인 요청' 은 수신자가 지메일을 사용하는 계정에서만 유효한 기능입니다. 지메일이 아닌 타 이메일 수신자에게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 확인은 할 수 없는 제약이 있는 서비스 이지요. 어쩃든 지메일이 아주 수신확인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니였죠?

이 문서는 위 기업용 지메일의 수신확인 기능을 설명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보다 더 강력한 수신확인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수신확인 기능은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모든 개인용 지메일 및 기업용 지메일 사용자 모두 사용이 가능 한 것으로. 수신자가 메일을 읽었는지 뿐만아니라, 어떤 기기(데스트탑인지 모바일인지)에서 읽었는지 몇번 읽었는지, 심지어는 어디서 읽었는지 구글 지도로 읽은 위치까지 알수 있는지 확인이 가능한 아주 강력한 수신확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

[팁-구글드라이브] 문서 공유시- 사용자 이름 대신에 익명의 동물이 표시 되는 이유와 동물 종류

구글 드라이브에는 다른 유사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구글 만의 유니크한 기능들이 있다
구글의 문서 공동 작업시 표시되는 익명의 동물은 어떠한 경우에 표지 되는 걸 까요?




'웹에 공개' 또는 '링크가 있는 사용자' 공유 설정을 선택하면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이나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을 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링 리스트와 파일을 공유합니다.Google 계정이 없는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며, 그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초대를 전달했습니다.내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누군가가 파일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했습니다.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Google 계정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공유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사용자 이름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세요. 익명의 동물 다른 사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보기 또는 수정 권한을 부여하거나 메일링 리스트에 속해 있는 경우에만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하면 파일을 보고 있는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사용자가 익명으로 라벨이 지정되어 표시되고 각 익명 사용자는 다양한 익명의 동물로 나열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했지만 특정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파일을 공유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그 외 다른 사용자가 파일을 볼 때는 익명으로 나타납니다. 비공개 파일의 익명 동물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한 다음 이를 '특정 사용자'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은 경우 여러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파일을 여러 번 여는 경우에는 익명의 동물 목록에서 오래되고 연결이 끊긴 세션을 강제 종료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누군가 온라인 메신저를 통해 파일 링크를 여는 경우에는 일부 온라인 메신저는 피싱이나 바이러스 공격 등을 확인하기 위해 자신의 서비스를 통해…

[팁]행아웃 Meet 화상 회의 오디오 공유 방법 - 구글 캐스트 활용

Google Cast 활용 행아웃 Meet 화상회의 화면 공유 및 오디오 공유 방법

행아웃 Meet 에서 화면 공유 (발표 시작)를 사용하여 화상회의 참여자들과 발표자의 화면을 자유롭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화면 공유는 되나 웹의 유튜브 영상, 내 로컬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플레이 하면 오디오는 공유되지 않는 이슈가 있습니다.
Google Cast 기기를 사용하면 행아웃 Meet 에서 ‘화면 공유' 및 ‘오디오’ 공유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행아웃 Meet 에서 ‘발표 시작' 을 통해서 하는 화면 공유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Google Cast 의 전송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면 아주 품질 좋은 오디오(예, 유튜브 영상 및 오디오, 로컬 컴퓨터의 동영상 파일의 오디오)도 행아웃 Meet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