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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서비스도 (Google Apps 또는 Dropbox, Office 365) 백업이 필요한가? 설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1차로 아래와 같은 설문 조사를 해 봤습니다.

"여러분들은 Google Apps 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에서 백업 기능(이메일/구글 드라이브/캘린더 데이터들) 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나요?"

총 43분이 응답을 주셨고, 그중 65%는 반드시 필요하다, 23%는 필요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12%만 필요 없다 답을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클라우드 백업이 필요하다면 백업이 필요한 주요 이유는 무엇일까요? 
2차 설문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설문은 아래 구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많은 설문 응답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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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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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메일 팁 2]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

Gmail 에서 보낸 메일 수신확인 할 수 있는 방법

개인 지메일 또는 기업용 지메일을 사용하는 분들의 불만 사항중에 하나는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 확인 하는 기능이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에서는 대부분 제공하는데 왜? 지메일만 제공하지 않는지에 대한 불만이지요.

사실 표준 이메일 시스템들은 본래부터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 확인 하는 내부 표준 기능은 제공하기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수신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메일 서비스들은 일부 같은 이메일 시스템 내의 사용자간 이메일 확인만 가능하거나 또는 타 이메일 시스템으로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확인 제대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메일에서는 대부분 수신확인 기능이 제공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 지메일 (무료 지메일) 본래 수신확인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기업용 지메일(Google Apps)에서는 ‘수신 확인 요청' 기능이 본래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기업용 지메일 캡쳐이미지 참조) 메일 보내기에서 선택적으로 ‘수신 확인 요청' 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용 지메일에서의 ‘수신확인 요청' 은 수신자가 지메일을 사용하는 계정에서만 유효한 기능입니다. 지메일이 아닌 타 이메일 수신자에게 보낸 메일에 대한 수신 확인은 할 수 없는 제약이 있는 서비스 이지요. 어쩃든 지메일이 아주 수신확인 기능이 없는 것은 아니였죠?

이 문서는 위 기업용 지메일의 수신확인 기능을 설명하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보다 더 강력한 수신확인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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