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브라우저의 의존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Google Apps 사용자들은 크롬이 거의 필수적인 브라우저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크롬이 예전만 못하다는 원성이 자자했었습니다. 갈수록 컴퓨터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는 앱으로 괴물 취급당하고 있는 것이 현실.
최근에 MS에서 출시한 윈도우 10에 탑재된 브라우저 엣지를 보면 MS도 그동안 브라우저 개선에 많은 투자를 한 것이 역력합니다. OS 윈도우에서 가장 최적화된 브라우저는 엣지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구글에서도 기존 크롬 브라우저의 문제점을 모르고 있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현재의 크롬 브라우저 버전은 44입니다. 앞으로 출시 될 46 버전 부터는 메모리 리소스 문제, 성능 개선 기존 대비 45% 이상, 그리고 새롭게 브라우저를 재 개발 하였다고 합니다.
그동안 재 맥북에어는 크롬 브라우저의 탭을 몇개만 띄우면 컴퓨터 팬이 수시로 돌았었으나, 이번 Chrome Canary 버전 ( 버젼 47) 을 설치하여 테스트 중에 있는데, 메모리 리소스를 많이 잡아 먹는 현상이 없어지고, 성능 채감 속도도 훨씬 좋아 짐을 느낌입니다.
현재 크롬 카나리아 버젼은 Windows/Mac 용만 설치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한번 설치하여 테스트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canary.html
(*참고: 크롬 카나리아 버전은 일종의 크롬 배포시 안정화를 위한 사전 베타 버전입니다. *)
관련기사
http://thenextweb.com/apps/2015/08/20/chrome-is-finally-getting-faster-on-mac/
------------------------------
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