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Google 포토]앱에서 얼굴인식 (얼굴 이미지로 검색하기) 기능 활성화 방법

 Google 포토에서의 이미지 검색기능은 탁월하다는 사실은 이미 알려진 사실. WSJ 기사 에서 언급 바와 같이 얼굴인식 기능은 탁월함을 넘어 경의롭기까지 하다. 단순히 얼굴 인식하는 것을 넘어서, 현재의 내 얼굴로 40년전의 어린 아기때의 사진을 찾아 준다고 하니.

그래서 실제 테스트를 해 보았다, 한국에서 설치되는 구글포토에서 얼굴 인식 기능은 막혀 있다. 한국에서 막혀 있는 얼굴 인식 기능을 시도 해 보려면, VPN 앱을 설치 해야 한다. 설치후 이 VPN 앱으로 현재의 위치를 미국으로 변경한 후, Google 포토를 재 설치 하면 포토에서 얼굴 인식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VPN앱은 한번만 설치 한 후 Google 포토에서 얼굴검색이 활성화 되면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정의 어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가셔서 Google포토 앱의 데이터와 캐시를 삭제한 후에 포토 앱을 실행합니다.

아직 내 어릴적 사진을 확보하질 못하였지만, 내 얼굴로 검색을 시도 하면 google 포토에 백업한 모든 사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내 사진을 찾아 주는 것을 확인. 놀라울 정도로 정확하게 찾아 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Gemini Deep Research 200% 활용법] Gemini 활용 전문가 팁

  Gemini 활용 전문가 팁 Gemini Deep Research 200% 활용법 AI에게 '알아서' 리서치를 시키는 것을 넘어, '최고의 결과물'을 받아내는 2단계 프롬프트 전략 Google Gemini의 'Deep Research' 기능, 정말 강력하죠. 하지만 "어떻게 질문해야 이 기능을 제대로 쓸 수 있을까?" 고민해 본 적 없으신가요? 원하는 답변 대신 너무 광범위하거나 초점이 맞지 않는 결과를 받아보고 실망한 경험도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이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드릴, 정말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 2단계 메타 프롬프팅'  전략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은 AI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으며, 여러분을 단순한 '질문자'에서 AI의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프로젝트 감독'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핵심 아이디어는 이렇습니다. "최고의 리서치 프롬프트를 내가 직접 쓰는 대신,  Gemini에게 '최고의 프롬프트를 만들어달라'고 먼저 요청 하는 것" 입니다. AI가 자기 자신을 가장 잘 아는 원리를 이용하는 거죠! 2단계로 완성하는 '전문가급 리서치' 이제부터 딱 두 단계만 따라 해보세요. 놀라운 결과물을 얻게 될 겁니다. 1  프롬프트 '설계도' 요청하기 먼저, 우리가 어떤 정보를 원하는지 Gemini에게 알려주고, 그에 맞는 완벽한 'Deep Research 실행용 프롬프트'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합니다. 아래 템플릿을 복사해서 여러분의 주제에 맞게 내용을 채워보세요. # 페르소나 당신은 Google Gemini의 'Deep Research' 기능에 대해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는 최고의 프롬프트 엔지니어입니다. 당신의 임무는 사용자의 연구 목표를 기반으로, Deep Research 기능의 성능을 극한까지 끌어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정교한 ...

[알아두면 쓸모 있는 구글 문서 팁] 문서 공유시- 사용자 이름 대신에 익명의 동물이 표시 되는 이유와 동물 종류

구글 드라이브에는 다른 유사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구글 만의 유니크한 기능들이 있다 구글 문서를  불특정 다수에게 전체 공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인이 구글 문서에 접속한 경우 익명의 동물로 표시됩니다.  ' 웹에 공개' 또는 '링크가 있는 사용자' 공유 설정을 선택하면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이나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을 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링 리스트와 파일을 공유합니다. Google 계정이 없는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며, 그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초대를 전달했습니다. 내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누군가가 파일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Google 계정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공유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사용자 이름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세요. 익명의 동물 다른 사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보기 또는 수정 권한을 부여하거나 메일링 리스트에 속해 있는 경우에만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하면 파일을 보고 있는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사용자가 익명으로 라벨이 지정되어 표시되고 각 익명 사용자는 다양한 익명의 동물로 나열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했지만 특정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파일을 공유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그 외 다른 사용자가 파일을 볼 때는 익명으로 나타납니다. 비공개 파일의 익명 동물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한 다음 이를 '특정 사용자'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은 경우 여러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파일을 여러 번 여는 경우에는 익명의 동물 목록에서 오래되고 연결이 끊긴 세션을 강제 종료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 온...

[팁] Google Slide 프리젠테이션시 모든 한글폰트가 '굴림체' 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소개

구글 문서도구인 구글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는 분들을 위한 희소식 현재 구글 슬라이드에서는 슬라이드 편집시 사용한 고유 한글 폰트들은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전환할 경우는 모두 '굴림체' 로 바뀌어 표시가 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예). 슬라이드 편집에서 사용한 '궁서체' 한글 폰트는,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는 '굴림체'로 바뀌어 디스플레이됨 예). 슬라이드 편집 모드 - '궁서체' 폰트 사용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 '굴림체' 로 변경됨    따라서,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개발 되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명 - ShowAsis 입니다. 크 롬 웹스토어 링크 -  https://goo.gl/PVPkZz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편집 모드의 폰트 그대로 프리젠테이션시에도 그대로 한글 폰트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단, 단점은 슬라이드가 애니메이션 슬라이드가 있는 경우는 애니메이션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G Suite/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도서 '기업과 학교를 위한 구글크롬북'

Deep Research (심층 리서치)용 상세 프롬프트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표준 메타 프롬프트 활용법 [팁]

  Deep Research용 상세 프롬프트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표준 메타 프롬프트 활용법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심도 있는 리서치 (Deep Research)를 수행할 때, 상세하고 구조화된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매번 이러한 프롬프트를 처음부터 구성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메타 프롬프트' 를 활용하면,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AI가 스스로 최적의 Deep Research용 프롬프트를 생성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용자가  'AI Deep Research 효율적 활용을 위한 프롬프트 명령어 표준 템플릿'  문서를  챗GPT, Claude, Gemini 에 업로드 후 Deep Research 명령을 위한 상세한 프롬프트를 생성하도록 지시하는  표준 메타 프롬프트 명령어 를 소개합니다.  이 명령어는  'AI Deep Research 효율적 활용을 위한 프롬프트 명령어 표준 템플릿'  문서를 기반으로 Deep Research 프롬프트 명령어를 생성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표준 메타 프롬프트: Deep Research용 프롬프트 자동 생성 (명령어 방식) 우선 사용자는  AI Deep Research 효율적 활용을 위한 프롬프트 명령어 표준 템플릿'  문서를 생성형 ai에게 업로드 후 다음 절차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는 AI에게 Deep Research용 프롬프트 생성을 요청하기 위한 표준 명령어 형식입니다. 사용자는 아래 '사용자 입력 정보'의  [ ]  대괄호로 표시된 부분을 자신의 연구 내용에 맞게 채워 넣어 생성형 AI에게 전달하면 됩니다. # Deep Research 프롬프트 생성 요청 사용자 입력 정보: * 연구 주제/대상: [여기에 연구 주제 또는 대상을 명확히 입력하세요] * 핵심 질문 (쉼표로 구분): [여기에 가장 궁금한 핵심 질문들을 쉼표로...

[복잡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이제 그만, 동료와 대화하듯 소통하세요]

AI와 자연스러운 대화법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이제 그만, 동료와 대화하듯 소통하세요 핵심 철학 AI는 복잡한 명령어가 필요한 기계가 아닙니다. 자연스러운 대화로 협업하는 지능적인 파트너입니다. 프롬프트 패러다임의 변화 초기 생성형 AI 시대 (2022-2023) 한계:  제한적 추론 능력, 정적 학습 데이터, 단순 패턴 매칭 결과:  복잡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법 필수 Chain-of-Thought   Few-shot Learning   Role Playing 현재 AI 시대 (2024-2025) 발전:  강화된 추론 능력, 실시간 웹 검색, 심층 리서치 결과:  자연스러운 대화만으로 충분한 성능 실시간 검색   고도화된 추론   맥락 이해 🔄 패러다임 전환의 핵심 AI의 능력이 향상되면서  "사용자가 AI에 맞춰야 하는 시대" 에서  "AI가 사용자에게 맞춰주는 시대" 로 변화했습니다. 1 맥락 제공하기 동료에게 업무를 요청할 때처럼, 상황과 배경을 자연스럽게 설명해주세요. "고객 발표용 자료를 만들어야 하는데, 비전문가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싶어요." 2 단계적 대화 한 번에 완벽한 결과를 기대하지 말고, 대화를 통해 점진적으로 발전시켜나가세요. "먼저 전체 구조부터 잡아볼까요? 그다음에 세부 내용을 채워넣죠." 3 명확한 의도 표현 복잡한 구조 대신, 왜 이것이 필요한지 목적을 솔직하게 말해주세요. "팀 회의에서 사용할 건데, 논점을 명확하게 정리하고 싶어요." 4 자연스러운 피드백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편하게 수정을 요청하세요. 협업의 일부입니다. "이 부분은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줄 수 있을까요? 예시도 넣어주시고요." Before vs After 복잡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당신은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마케팅 전문가로서 행동하세요. AIDA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세요. 다음을 포함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