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일 월요일

[기업용 Google Apps에서 'Inbox by Gmail' 을 사용하려면

그동안 개인 Gmail 사용자들을 위한 Inbox 가 초대받은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가,
지난 27일 구글I/O에서 Inbox 를 초대 없이도 개인 Gmail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기업용 Google Apps 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에서도 Inbox by Gmail 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나, 기업용 사용자들은 회사도메인 메일에서, inboxforwork@google.com 로  초대 요청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기업용 Google Apps 에서 Inbox 사용이 허용이 되면, 관리자는 아래 절차에 따라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Inbox by Gmail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Google 관리 콘솔에 로그인합니다. 
  2. 대시보드에서  > Google Apps > Gmail > 고급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조직 섹션에서 설정을 구성할 최상위 조직 또는 조직 단위(하위 조직)를 강조표시합니다.
  4. 일반 설정 탭에서 페이지 아래로 스크롤하여 최종 사용자 설정 > Inbox by Gmail로 이동합니다.
  5. Inbox by Gmail 사용 설정에 대한 중요 메모를 읽습니다. 다음 단계로 이동하기 전에 이 내용을 읽고 이해해야 합니다.
  6. Inbox by Gmail 섹션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7.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하여 새로운 구성 또는 업데이트된 구성을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