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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Suite 업데이트] 곧 Google 드라이브에서 Google 계정없는 사용자하고 파일을 더 쉽게 공유 및 협업 가능

그동안 Google 드라이브의 문서를 외부 Google 계정이 없는 사용자들과 공유하는데 제약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공동 편집 작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Google 계정이 있어야만 가능했었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Google 드라이브 (베타)에서는  Google 계정 없이도 문서 공유 및 편집 작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곧 Google 계정이 없는 사용자도 Google 문서, 스프레드 시트 및 슬라이드 파일을 보고 댓글을 달고 수정 제안을 제안하며 직접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조직은 외부 공급 업체, 파트너, 계약 업체 및 고객들과 공동 문서 편집 작업을 원합니다. 그동안 파트너에게 Google 계정이 없으면 협업의 중요한 장벽이었습니다. G Suite 사용자는 PIN 코드 (개인 식별 번호)를 사용하여 Google 계정이 없는 방문자로 파일을 공동 작업하도록 초대 할 수있는 간편한 PIN 코드 확인 프로세스를 위한 베타 버전을 도입합니다. 다음은 작동 방식의 예입니다. 파일 소유자 및 관리자는 공유 권한을 가집니다. 파일 소유자는 파일의 모든 세부 활동을 보고 언제 어디에서 시작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드라이브 공유 대화 상자에서 액세스 권한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모든 외부 공유 및 감사 사용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공유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도움말 센터 를 참조하십시오. 드라이브 베타에서 Pincode 공유에 참여 신청 드라이브의 Pincode Sharing은 초기에 베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관리자 인 경우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자격 요건을 검토 한 후  베타 테스트에 참여 하십시오. Launch Details  Editions:  Beta is available to all G Suite editions Impact:  Admins and end users Action:...

[기업이 공유드라이브(팀드라이브)를 사용해야 하는 4가지 이유]

공유드라이브를 사용해야하는 4가지 이유 1. 공유 드라이브는 신규 입사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기존 팀이나 부서에  새로운 입사자를 배속 시킬 때, 업무 파악하여 생산성이 높아지기까지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분적으로 교육 자료나 진행중인 프로젝트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팀드라이브를 통해 새로운 입사자에 대하여 문서  액세스  권한 통제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곧바로 업무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2. 팀 구성원이 퇴사하더라도 파일은 팀 드라이브에 남아 있습니다. 직원이 퇴사 할 때 파일 소유권을 결정하는 것은 많은 회사에서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공유 드라이브의 파일은 개인이 아닌 팀에 속하므로 직원이 떠나면 더 이상 정보를 추적하고 이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팀드라이브 내에서 파일을 유지하므로 팀이 정보를 계속 공유하고 워크 플로가 중단되지 않습니다. 3. 직원 및 관리자의 사용 권한을 쉽게 관리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조직인 경우 데이터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하는 사람들 만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액세스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직원이 파일 액세스를 쉽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특정 파일을 편집, 댓글, 재구성 또는 삭제하려는 사용자를 기반으로 권한을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팀드라이브 내의 모든 구성원은 추가 또는 재구성 한 사람과 상관없이 동일한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직원이 공유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전에 관리자는 전체 도메인 또는 특정 조직 단위에 대해 공유 드라이브를 활성화하는 것과 같이 G Suite 관리 콘솔에서 권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자는 필요에 따라 구성원을 팀 드라이브에 추가하거나 제거 할 수 있으며 사용 권한을 쉽게 편집 할 수 있습니다. 4. ...

[팁] Google 설문지 접수시 자동 이메일 응답 메시지 보내기

구글 설문지 접수시 자동 이메일 응답 메시지 보내기 구글 설문지에서 가장 필요로하는 기능중에 하나는 응답자가 설문지를 완성하여 전송을 한 후 응답자가 설문지이 잘 접수 되었는지 여부를 알수가 없었습니다. 설문 응답이 되면 자동으로 준비된 응답 메시지가 전달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이나 학교에서 세미나를 실시한 후 세미나 참석자들에게서 세미나 결과에 대한 평가를 설문으로 받고자 할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 설문 응답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이렇때 가장 좋은 방법은,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세미나 만족도 설문에 응답 해주면, 발표자료를 보내주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설문 자동응답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Google 스프레트시트 스크립트 프로그램을 구현 해야 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스프레드시트용 Add-on (부가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이메일 자동응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유롭게 이메일 자동 응답 메시지를 작성한 후, 설문지 접수가 되면 응답자에게 자동으로 준비된 이메일 응답 메시지를 보내는 것입니다. 스프레드시트의 ‘부가기능' 에서 ‘form Mule’ 이라는 무료 add-on 을 설치하여 활용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참고 활용방법은 아래 이미지 순서에 따라서 진행을 하면 쉽게 자동 응답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설문지 항목에 Email 주소 입력 추가 (** 라벨명은 반드시 첫글자는 영문이 되어야 자동 이메일 인식이 됩니다. 예), ‘Email 주소', ‘Email Address’,   2.  응답 스프레드 시트 생성 3. 스프레드시트에서 ‘부가기능'에서 ‘ form Mule’ 검색 후 설치 4. 시트에서 formMule 수행 및 자동응답 설정 5. 설문지 시트 선택 및 Form trigger ‘On’ 설정 6. Email tem...

[G Suite 소식지 한글판 12월호]

주요 출시 : 기존의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단순화하는 보안 LDAP가 제공됩니다. 새로운 기능 : 보안 LDAP를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자세한… 조직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양한 앱 및 IT 인프라와 함께 작동합니다. 협업 행아웃 Meet 최대 100 명까지의 화상 회의에 참가 진행중인 행아웃 회의에 사람들을 초대합니다. 모든 G Suite 고객을위한 Google 클래스룸 G Suite for Education 베타 프로그램 2 개를 사용하여 퀴즈 및 성적을... 사용하기 쉽게 이제 Google 문서, 스프레드 시트, 프레젠테이션 및 드로잉에서 클릭 한… Google 프레젠테이션의 여러 개체 서식 복사 주소록 호버 카드 기능의 Google 그룹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Google 로그인 인터페이스의 변경 사항 관리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강화 된 보안을 위한 고급 암호 제어 관리 콘솔에서 직접 도메인 용 앱 구성 및 생성 보관소 카운트 및 저장된 쿼리를 사용하여 Google Vault에서 검색 개선 G Suite 사전 통합 SAML 응용 프로그램 카탈로그에 추가 된 10 개의 타사… G Suite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동기화 도구로 Windows XP 및 Server 2003 지원… 사용자를 새로운 Google 주소록으로 이동하고 이전 주소록을 종료하는 타임 라인 SBC Technology 소식 및 새로운 정보 최근 공지 사항 지난 11월 새로운 소식 PDF 다운로드 ePub 다운로드  참고 위 뉴스레터는  Google에서 발행하는 영문  소식지 를  SBC Technology 에서 한글로 번역하고 새로운 소식을 추가한 것입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 팁] 함수 sumproduct() 와 arrayformula () 함수 활용

스프레드시트 사용하다 보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 중에 하나가 '총액 (판매수량 * 단위)' 을 구하는 것입니다. 아래 표와 같이 전체 총액 (2,150,000원) 을 구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날짜 항목 판매 수량 단위 가격 총액 (판매수량*단위가격) 2018-12-02 Apple 100 ₩1,000 ₩100,000 2018. 12. 4 Orange 200 ₩2,000 ₩400,000 2018. 12. 5 Mango 300 ₩5,000 ₩1,500,000 2018. 12. 6 Apple 150 ₩1,000 ₩150,000 ₩2,150,000 자세한 설명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 팁] 체크박스 활용 할일목록 (To Do 리스트) 만들기

Google 스프레드시트 템플릿 사이트 에는 다양한 스프레드시트 샘플 문서들이 존재합니다. 이중에서 '할일 목록' 템플릿을 어떻게 작성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나는 기능은 최근에 스프레드시트에 추가된  '체크 박스' 기능을 활용한다는 것이고, 조건부 서식을 적용하면 체크박스 체크시 자동으로 할일 완료된 표시를 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함수 " CONCATENATE ( COUNTIF ( $A$4:$A$51 , TRUE ) , "/" , COUNTA ( $C$4:$C$51 ) , " 완료됨 " )" 를 이용하여, 완료된 할일과 남아 있는 할일들을 자동 카운팅하여 보여주기도 합니다. 자세한 작성 방법에 대하여 아래 동영상 참고

[G Suite 업데이트 소식] 기업용 G Suite 서비스에 Google Classroom 추가됨

그동안 Google Classroom 은 교육용 G Suite for Eduction 서비스에서만 사용이 가능 했습니다. 이번 Google 의 업데이트를 통해서 기업용  G Suite 서비스(Basic, Business, Enterprise) 에서도  드디어 Google Classroom 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 Suite 관리자는 관리 콘솔에 접속후 앱-> 추가 Google 서비스에서 Classroom 이 활성화 되어 있는 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소식은 아래 구글 공식 블로그 참고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18/11/google-classroom-for-all-g-suite.html?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