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MS 엑셀 표를 지메일 본문에 오려 붙이기 방법

엑셀의 표를 복사하여 지메일 본문에 오려 붙이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엑셀 표는 복사하여 직접 지메일 본문에 오려 붙이기를 하면 엑셀의 레이아웃이 복사되지 않고, 표 내부의 텍스트만 복사가 됩니다.

그동안 이를 해결해주는 무료 크롬 확장 앱인 'InserTable' 이라는 유틸리가 있었습니다. 최근에 구글이 보안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구글 보안 인증을 받지 못한 무료 크롬 확장 앱들을 퇴출 시키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무료 3rd party 'InserTable' 앱도 구글 보안 인증을 받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 앱을 사용하지 않고 엑셀의 표를 복사하여 지메일 본문에 오려 붙이기를 방법으로 차선책을 알려드립니다.

엑셀의 표를 선택하여 복사를 한 후,  MS워드로 임시 복사를 합니다.  MS워드에 복사된 표를 다시 복사하여 지메일 본문에 오려 붙이기 하시면 됩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촬리초이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지메일 팁 2] 지메일 수신확인 방법

[팁] 신 Google 캘린더에 음력 일자 표시 하는 방법

[Gmail 팀] MS 엑셀 표를 웹 Gmail 본문에 오려 붙이기 가능 해 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