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17일 화요일

[Google Drive를 업무용으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장소로 만들기]

Google에서는 클라우드 시스템에 대한 보안강화를 위한 끊임없는 작업은 계속됩니다. 전세계의 500만 기업이 Google Apps for Work 을 사용하고 있고, 지금까지도 보안에 대해서는 가장 안전하다고 하는 시스템이지만 Google의 보안 강화 작업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도 업무용으로  Google 드라이브를 기업용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안전한 시스템이라고 정평이 나 있지만 구체적으로 Google 드라이브 (특히, Drive for Work (무제한 용량 버전))에서 제공하는 강력한 보안 기능들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있는 사용자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 Google에서 발표한 블로그  내용에 의하면, 전세계적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Google Drive를 사용하는 액티브 사용자는 100만명을 넘어섰다고합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New York Times', 'Uber', 'Fossil', 'Wedding Wire' 그리고  BBVA 와 같은 업체들이 Google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Drive for Work (무제한 용량)에서 제공하는 보안강화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하였습니다. 



  • 부서나 팀별, 조직단위로 차별화된 문서 보안 범위 설정 기능 (Google Apps도 해당)
  • 고급 설정 기능으로 IRM 기능 제공 - 다운로드, 복사, 프린트 방지 기능 설정 


Drive for Work 이 무제한 용량의 진정으로 미션 크리티컬한 기업용 문서관리 및 보안 기능으로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군요.

조직의 부서별로 문서 보안 규정을 달리 정의하는 과정의 동영상


------------------------------------------
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