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10일 월요일

기업용 이메일 vs. 무료 이메일 서비스

기업용 Gmail (Google Apps for Work) vs. 무료 이메일 서비스

(사례1) 기업의 중요 고객들에게 견적서를 첨부한 이메일이 전송이 안되고 되돌아 오는 경우

(사례2) 중요한 해외 바이어가 주문서를 이메일로 첨부하여 보냈는데, 수신이 안된 경우

(사례3) 회사 이메일 시스템이 수시로 다운되어 IT 전담부서에서 주말에 비상 근무를 해야 하는 경우.

(사례4) 해외 지사에서 국내의 본사 이메일 시스템 사용하는데 너무 느려서 사용하기 어려움

(사례5) 원인 모르게 외부에서 메일이 들어오지 않고, 메일 보냈는데 수신처에서는 메일을 받아 보지 못했다고 하는 경우.

(사례6) 스팸 메일이 너무 많아서 짜증이 나는 경우

(사례7) 1인 기업 또는 스타트업을 위한 경험이 없는 어설푼 설턴트들이 권고하는 무료 이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다가 결국엔 위와 같은 사유로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

위 사례들은 기업에서 미션크리티컬 한 용도로 이메일 시스템을 사용하다보면 겪는 대표적인 사례들입니다. 기업에서의 이메일은 업무 중심에 있는 아주 중요한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무료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는 있지만, 위와 같은 사례들이 발생을 하면 속수무책으로 중요한 순간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메일을 보내고 받는 것 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Google Apps for Work (기업용 Gmail 포함)은 99.98% 가동율을 보장하는 SLA 를 제공합니다. 위 사례들은 기업용 Gmail에서는 거의 발생하지 않는 아주 안정적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