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Workspace는 원격 근무, 재택 근무와 같이 분산된 환경에서도 업무를 효율성 있게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도구들의 집합입니다.
이전 G Suite 과는 다르게 Google Workspace는 원격 근무에 가장 필요한 업무 도구들 (채팅, 채팅방, 화상회의, 문서 협업 도구, 캘린더, 메모, 할일, 주소록)을 하나의 U/I (Gmail)에 통합을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Gmail 안에서 윈도우를 빠져나가지 않고도, 모든 업무들을 볼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아래 영상은 실제로 하나의 화면에서 다양한 업무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1. 1:1 채팅으로 업무 보고 및 문서 공동 편집 작업
2. 모바일 Gmail안에서 '영업부' 팀원들에게 캘린더 일정 공유
3. "내회의" 확인하고 바로 회의에 참여하기
4. '연구소' 팀원간에 문서 공유 및 공동 협업 작업과 연구소 파일 관리
5. "전사 게시판' 활용 하여 투표하기
6. 채팅봇 활용하여 전자결재 알림 받기
7. Gmail 본문 안에서 직접 결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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