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1일 수요일

[새로워진 Hangout Meet 소개]

새로워진 Hangout Meet

G Suite의 기본 서비스로 제공되었던 화상회의 서비스 Hangout이 Hangout Meet 로 업드레이드 되면서 명칭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Hangout Meet의 가장 특징은
  • 성능과 화상회의 품질이 향상.
  • 사용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하여 U/I 변경
  • 외부 게스트들 초대 쉽게 허용
  • 손쉬운 화면 공유

1. Hangout Meet 는 G Suite Basic/Business/Enterprise 서비스에 정식 추가된 서비스
  • 단, Enterprise 사용자는 30명까지 동시 회의 가능, 인터넷 연결 없이 전화 (Dial-lin) 연결로만 회의 참석 가능. 향후 50명까지 추가 에정(현재는 지원 안되고 향후 계획)
  • Basic/Business 사용자는 현재까지 25명까지 동시 회의 가능

2. 개인 지메일 사용자는 해당 사항 없음 - 이전 hangout 버전 그대로 사용 해야 함
  • 단, G Suite 사용자가 Hangout meet로 초대한 경우는 Meet 서비스에 참여 할 수는 있으나, 개인 지메일 사용자는 직접 Hangout meet 회의는 생성할 수 없음.

3. Hangout Meet 사용은 아래 2가지 방법을 통해서 사용해야 함

   1). 캘린더에서 이벤트 등록 한 후 초대자 추가하여 회의 - 반드시 캔린더에서 가입정보 - 'meet.google.com/회의코드' 와 같이 되어 있어야 Hangout meet 가 가능
        (** 캘린더에서 이벤트 등록하면 지금은 자동으로 meet.google.com 으로 생성 됨 **)

  
2). 크롬 브라우저에서 meet.google.com 웹 페이지 접속하여 화상회의 생성 하여 초대




회의 코드 값을 (예,  meet.google.com/asu-bamg-ktx ) 을 초대자에게 이메일 또는 메신저로 전달

초대 받은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전달 된 회의 코드를 포함한 URL로 접속


초대 받은자는 화상 회의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는 ‘회의 참여' 버튼을 클릭
내 화면 만 공유하고자 할경우는 ‘회의에 내 화면 표시' 버튼 클릭



4.  손쉬운 화면 공유

  • 구글 계정 또는  G Suite 계정이 없는 사용자들 쉽게 초대하여 화상회의 및 화면 공유가 쉬워짐
  • 원격 기술 지원을 위한 화면 공유가 쉬워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