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Chrome Enterprise 솔루션] 크롬북용 (ChromeOS)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

기업용 크롬북을 위한 원격 데스크탑 솔루션   기업에서는 보안을 강화하고 윈도우 기반의 레거시 애플리케이션들을 유지하기 위해서 씬 클라이언트+VDI 또는 Daas (Desktop as a Service) 솔루션을 이미 도입을 하였거나 검토를 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씬 클라이언트 또는 제로 클라이언트 검토되는 기기로는 윈도우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와 전용 OS기반의 제로 클라이언트들이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러한 기기들은 보안성은 높으나 사용성은 떨어지고 (예, 회사 외부에서 들고 다닐 수 있는 노트북형), 또한 기기들에 각각에 대한 관리적인 요소는 일반 PC 만큼 높습니다. 씬 클라이언트 도입의 딜레마는 보안성은 높으나 생각만큼 저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윈도우 OS 기반 씬 클라인트 또는 전용OS 기반 제로 클라이언트들이 OS가 무엇이냐에 따라서 활용도의 폭이 높지 않다는 것도 단점중에 하나입니다. (전용OS 기반 제로 클라어인트 솔루션에서는 기업 VPN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아울러,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업무를 볼 수 있게 하는 요구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 크롬북이 씬 클라이언트의 딜레마를 해결 해주는 새로운 기기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Google에서는 Citrix, VMWare 사의 VDI 기술 들을 크롬북에 연계할 수 있도록 각사들과 협력 관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 솔루션 별 크롬북용 원격 접속 모듈들을 크롬 웹스토어에서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롬북을 위한 Citrix Receiver + XenDesktop/XenApp 솔루션 Citrix Receiver는 Citrix 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 서버 또는 데스크탑에 설치된 XenDesktop과 XenApp을 통해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원격에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크롬북,스마트폰, 태블릿, PC 및 맥을 포함한 모든 기기에서 애플리케이션, 데스크탑 및 데이터에 엑세스 할 수 있도록 합

[특강] 알아두면 쓸모있는 구글워크스페이스 팁- 라벨의 모든 것 (10월29일)

  구글이 지난 10월12일-14일간 Google Cloud Next 21 진행하였습니다. 이 발표에서 소개한 Google Workspace 관련 빅 업데이트 6가지  가 있었습니다.  이 업데이트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중에 하나는 드디어 Google Drive 에 Label 기능이 정식 버전으로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Google Next 2019년에 이 기능이 처음 발표된 이후로 줄곧 베타 서비스 상태로만 제공이 되었던 기능) 이번 10월 29일 특강 웨비나에서는 이 Drive Label 기능 포함해서 Google Workspace에서 제공하는 라벨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10월29일 (금) 오후 2시 - 4시까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특강  온라인 웨비나 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은  "Google Workspace의 라벨 기능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라벨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따라서 업무의 효율이 달라 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  특강 의 주요 아젠다 입니다. 구글 워크스페이스에서 라벨이란 무엇인가? Gmail 서비스는 라벨로 시작해서 라벨로 끝나는 시스템이다.  Gmail 업무 효율을 200% 높이기 위한 Gmail 라벨의 개념 이해하기 Gmail의 시스템 라벨/사용자 라벨/숨어있는 라벨의 활용 Google 드라이브의 라벨 (현재 베타) 기능 Advanced 구글 드라이브 DLP + 라벨을 활용한 고급 데이터 유출 방지 보안 (Google Workspace Enterprise Plus 베타)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Google Workspace 에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중에는 사용자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숨어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팁은 알아두면 매우 쓸모가 있는 '라벨' 의 모든 것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 웨비나는 Google Meet (화상회의 솔루션)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됩

[아마존 KDP를 쉽게 요약한 슬라이드] 아마존 Kindle Store에 개인 출판 (전자책/종이책) 하기 위한 모든 것

  개인이 누구나 무료로 amazon에 전자책 및 페이퍼백(종이책) 퍼블리싱 아마존 수백만 독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 개인 출판 플랫폼 amazon 국가별 (amazon.com, amazon.co.jp, amazon.co.uk, etc) 13개 아마존 도메인에서 판매 0.99달러~200달러 범위의 Kindle 전자책과 Paperback (주문형 프린프 기술) 출판 KDP Select 옵션 - 100% 독점성 선택, 다른 곳에서 판매 할 수 없는 옵션. 70% 로열티 지불 2.99달러 이하고 가격이 책정된 경우는 35% 로열티 지불 2016년 아마존은 4백만권 전자책 발표. 이중 40%가 KDP에 의한 출판 2017년 아마존은 Word/PDF를 Kindle 호환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Kindle Create” 프로그램 출시 자세한 정보는 아마존 KDP의 모든 것 슬라이드 클릭

[아마존 KDP (Kindle Direct Publishing) 개인 출판 가이드] 아마존 Kindle Store 에 전자책 출판 안내

  아마존 KDP (Kindle Direct Publishing) 개인 출판 가이드 참고: 본 내용은 amazon에서 배포하는 영문 "Building Your Book for Kindle"   을 번역한 것입니다. Kindle Store 에 빠르게 책을 업로드하기 위하여 책의 전문 디지털 파일을 만드는 데 필요한 몇가지 단계를 통하여 직접 출판하기 위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쓰기 전에 책의 앞면을 만들기 목차 만들기 표지 준비 책 마무리 책의 품질 업로드 및 확인 책을 출판하기 직전에 책을 출판 한 후 변경 Kindle Store에 게시하는 것은 쉽고 5 분 정도 걸립니다. Kindle Store에서 성공하기 위해 책을 올바르게 준비하려면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따르는 경우 여기에 설명 된 단계에서 성공적으로 설계되고 책과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쓰기 전에 책을 이미 작성했다면 Kindle에 대한 책 준비를위한 다음 섹션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직 책을 쓰지 않았거나 나중에 다른 책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이 섹션에서는 작성 과정에서 나중에 변환 과정을 쉽게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팁을 제공합니다. Kindle에 게시하기 위해 저자는 일반적으로 Microsoft Word 처리 소프트웨어를 작성하고 완료 후 Kindle 형식으로 제출하십시오. 여기에서의 제안은 Microsoft Word 2010에만 해당됩니다. 이 단계는 거의 모든 버전의 Word에서 동일합니다. 편집하려는 내용이 Word에없는 경우 전문적인 형식의 도움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 Word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OpenOffice 또는 LibreOffice를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더 읽을 수 있습니다 OpenOffice에 대한 정보는 여기 (http://www.openoffice.org/download/index.html)를 참조하십시오. LibreOffic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

[신 Google Workspace Gmail 통합된 U/I] 새롭게 통합된 Gmail U/I 맛보기

 지난 9월8일 구글의 영문 블로그를 통해서 발표된  내용을 요약하면 팀 협업을 위한 전용 공간: 이제 Spaces가 활성화되었습니다. Spaces는 Workspace의 팀 공동 작업을 위한 중심 장소이며 오늘부터 모든 사용자가 Space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Spaces는 캘린더, 드라이브,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Meet, Tasks와 같은 Google Workspace 도구와 긴밀하게 통합되어 사람들이 주제 기반 토론에 참여하고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프로젝트를 이동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커뮤니티와 팀 문화를 발전시키고 구축합니다. 우리는 고객이 다양한 위치와 근무 시간에 걸쳐 계속 작업하고 있으며 Spaces가 실시간 및 비동기식 협업을 위한 중앙 허브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습니다. 이메일로 대화를 하거나 화상 회의를 예약하는 대신 "2022 로드맵 계획"을 위한 10명의 팀이든 "전사적 차원의 계획"을 위한 1,000명의 팀이든 상관없이 팀이 Space에 직접 모여 프로젝트 진행하고 주제를 토론할 수 있습니다.   Spaces를 사용하면 팀이 한 곳에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문서에서 공동 작업을 수행하고, 작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은 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보존되므로 팀 구성원은 대화, 컨텍스트 및 콘텐츠의 전체 기록을 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시간에 쉽게 참여하여 기여할 수 있습니다. Spaces를 사용하면 이미 여러 시간대에 퍼져 있고 작업 스타일이 다양한 내 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팀원을 온보딩하기 위한 것이든 누군가가 새로운 역할로 이동할 때 컨텍스트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든 Spaces에 의존하여 기본 지식을 유지하고 구조화하는 것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통합된 U/I 는 10월중에 반영된다고 합니다. 곧 '채팅방'이 'SPACES'로 바뀐 통합된 Gmail U/I 를 미리 맞볼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강력한 보안] Google 드라이브에 클라이언트 사이드 암호화 솔루션 적용

지난 6월 구글의 공식 블로그 에 의하면 Google Workspace Enterprise 에 클라이언트 사이드 암호화 기능 (베타) 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는 지적 재산, 의료 기록 또는 금융 데이터와 같은 민감하거나 규제 대상 데이터를 저장하는 조직에 특히 유용합니다. ITAR, CJIS, TISAX, IRS 1075 및 EAR에 대한 데이터 주권 요구 사항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암호화는 구글 문서도구로 문서 작성시 바로 암호화 된 문서로 작성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문서 (Docs, Slide, Sheet) 생성시 암호화된 문서를 선택하여 작성이 가능합니다.  암호된 문서는 실시간 자동 저장은 할 수 없고, 수동으로 변경된 내용을 저장해야 합니다. (CTL+S) 또한 동시에 공동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한번에 한 사람만 문서 작성은 가능합니다.  암호화된 구글 문서는 '이메일' 전송, '다운로드', '사본 만들기', '슬라이드 가져오기', '웹에 게시', '인쇄' 옵션이 비 활성화되어 해당 기능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암호화된 문서는 문서 상단에 '암호화됨' 이라는 표시와 함께 암호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암호화된 문서를 공유할 떄는 "고객 키로 암호화된 파일입니다. 파일을 보고 수정하려면 키에 액게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라는 경고 문구가 표시됨. 암호화 된 문서를 공유 받은 사용자가 해당 문서를 오픈 할 경우 '누군가 참여했습니다. 홍길동이 방금 이 암호화된 문서를 열었습니다. 암호화된 문서는 실시간 공동작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변경사항이 손실되지 않도록 하려면 편집이 끝난 후 문서를 닫으세요" 라는 주의 문구가 표시됩니다.  이 CSE (Client Side Encryption) 베타 기능은 Google Workspace Enterprise/Ed

[Google Workspace 의 No Code 프로그래밍 플랫폼 AppSheet 소개]

  코드없이 Google Workpspace 를 확장하는 방법 진정한 코드없는 플랫폼 인 AppSheet는 즐겨 사용하는 Google Workspace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앱 또는 워크 플로를 포함하여 앱 또는 워크 플로를 만들고 배포하는 데 코딩 경험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AppSheet의 UI를 사용하여 모든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머신 러닝을 기반으로하는 자연어 기능과 복잡한 코드를 스프레드 시트 수식과 유사한 사용자 친화적 인 형식으로 변환하는 표현식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인 사용 사례에는 현장 서비스 및 데이터 캡처, 운송 물류, 규정 준수보고, 배송 추적, 부동산 조사 촉진 등이 포함됩니다. AppSheet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광범위한 데이터 소스 및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맞춤 애플리케이션 및 SQL 데이터베이스에서 캡처 한 데이터부터 Google지도 및 Google Workspace 애플리케이션 (예 : 스프레드 시트, 드라이브, 문서, 캘린더, Meet)을 비롯한 기타 소스에 이르기까지 AppSheet는 비즈니스 솔루션을 만들고 워크 플로를 개선 할 수있는 수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AppSheet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 및 웹 앱으로 배포되므로 데스크톱, iOS 또는 Android 플랫폼에 상관없이 선호하는 브라우저에서 지원되므로 팀이 일상적인 작업 장치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위 내용은 2020년10월21일자 구글 공식 영문 블로그 를 번역하여 발췌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문서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