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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롬북 활용] 구글 설문지 퀴즈로 사용시 화면 잠금 모드 설정 및 활용 방법

학교에서 크롬북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시험을 치룰 수 있습니다. 시험은 Google 설문지의 퀴즈 기능을 활용하면 선생님은 시험 문제를 만들어서 배포할 수 있고, 학생들은 설문지를 열어서 문제를 풀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크롬북을 이용하여 시험을 치를 경우  시험을 보는 동안에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도록 화면 잠금 모드로 동작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퀴즈 화면만 보이고 다른 앱들을 실행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등등의 기능은 모두 차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Google 설문지의 퀴즈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크롬북을 이용하여 시험을 치루는 학생들이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도록 화면면 잠금을 설정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크롬북 사용와 크롬북 기기 관리 설정이 되어 있어야만 가능) 선생님은 설문지를 퀴즈 모드로 설정하여 시험 문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설정에서 '퀴즈 옵션' 으로 Chromebook의 잠금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통해서 시험을 치루는 학생들은 다른 작업은 할 수 없고, 퀴즈만 풀수 있도록 하게 됩니다.  학생이 크롬북에서 이 퀴즈를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가 됩니다. '계속'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때부터 화면 감금이 실행이 되고 퀴즈 화면 외에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없게 됩니다. (화면 캡쳐 기능도 disable 됨)     이 구글 설문지의 퀴즈에서 화면 잠금 모드를 설정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크롬북 사용자와 크롬뷱 기기 관리가 설정되어있어만 가능합니다. 만일 아래 화면과 같이, 크롬 기기 관리가 설정되지 않은 크롬북 사용자가 해당 퀴즈 (설문지)를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관리 크롬북에서만 퀴즈를 열수 있다고 나옵니다.  크롬북 기기 관리 라이센스 구매 관련 정보   퀴즈용 잠금 모드 사용에 대한 도...

[크롬북 관리를 위한 배포 가이드 백서]

Chrome 기기 빠른 시작 가이드와 함께 제공되는 Chrome 기기 배포 가이드는 대규모 학교 또는 비즈니스에 Chrome 기기를 배포하려는 IT 관리자를 위한 자세한 가이드입니다. 이 가이드에는 클라우드 기반 정책 및 Chrome 앱의 주요 구성 설정과 특정 사용 용도에 맞는 Chrome 기기를 배포하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조직 전체에 기기 및 사용자 정책을 설정 및 배포하는 방법을 비롯하여 관리 콘솔을 사용하여 Chrome 기기를 원격으로 관리하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사실 크롬북을 학교나 기업에서 도입하여 배포할 경우 기기 관리를 위한 설정들이 생각보다 신경써서 할 종류도 많고 복잡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롬북을 학생들 또는 기업 사용자들엑 배포할 때 설정해야 할 아래 권장 설정이 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본 가이드 백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권장 설정 관리 콘솔의 기기 관리> Chrome 관리에서 사용자 설정 및 기기 설정의 여러 설정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직은 기본값을 사용하지만 아래는 일부 조직이 사용자 정의하는 일반적인 설정입니다. 기기에 로그인 한 사용자가 브라우저 창에서 계정을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 사용자가 브라우저에서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로그아웃하지 못하도록 허용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사용자가 특정 G Suite 도메인에만 로그인하도록 허용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내 로그인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강제 재 등록 이 설정을 해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설정은 삭제 된 기기가 도메인에 다시 등록 되도록 합니다. Chrome 기기를 도메인에 다시 등록하지 않으려면 기기를 프로비저닝 해제 해 야합니다. 강제 재 등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스크린 잠금 유휴 상태 일 때 항상 자동 화면 잠금을 선택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외근하는 동안 사용자의 컴퓨터를 사용할 가능성을 줄입니다. 사전 설치된...

[Chromebook+Chrome Enterprise 기반] Google 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 Grap & Go (셀프 대여 프로그램) 소개

요즘에는 공유가 대세인 듯합니다. 집, 자동차, 전동 스쿠터, 따릉이 (자전거) 등등 공유할 가치가 있는 물건이나 기기들은 이미 시장에서 공유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잡고 또한 확대 중에 있습니다. 사실 컴퓨터나 노트북, 타블렛과 같은 IT 기기도 공유 가능성 있는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이렇다할 공유 서비스를 내놓지 않고 있다는 게 의아할 뿐입니다. 이번에 Google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인 'Grap and Go (크롬북 + Chrome Enterprise 기반 셀프 대여 프로그램)  서비스를 출시 하였다고 합니다.  사실 우리에게는 생소한 서비스이긴 하나, 미국에서는 이미 몇몇 대형 제조 기업 ( Veolia-Chromebook 활용 사례 ) 이나 병원, 콜센터, Waymo (자율주행 자동차) 등등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Grap and Go' 는 우리말로는 셀프 대여 서비스라고 합니다. 기업이나 기관에서 일하는 일선 직원들, 예산 문제로 모든 직원들에게 1인 1대 컴퓨터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일선 직원들(생산직, 임시직, 매장 직원, A/S 외근 직원, 병원 등등)에게 필요할 때 크롬북을 빌려주고, 사용 한 후, 반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https://cloud.google.com/chrome-enterprise/grab-and-go/?hl=ko

[크롬OS 버전 76] 새로운 기능 2가지 - 가상 데스크와 기기로 전송 기능 소개

크롬OS 가 최근에 버전 76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 크롬OS 버전 76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 2가지(가상 데스크, 기기로 전송하기)를 소개합니다.  이 기능은 아래 블로그에서도 소개된 주목할 만한 신기능이라고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http://www.ciokorea.com/news/128835 이 신기능을 확인 하기 위해서, 두대의 크롬북 (Poin2 14 와  Google Pixelbook)에서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1. 가상 데스크 (Virtual Desk)    - 맥OS 또는 윈도우에서는 매우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가 가상 데스크탑입니다. 여러개의 데스크탑 환경을 만들어서 스위칭하면서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여러개의 애플리케이션 또는 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 이번 크롬OS 버전 76에 정식으로 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 크롬북 키보드에서 상단 5번째 버튼 ('ㅁII' ) 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우측 상단에 '+새데스크' 버튼을 이용하여 가상 데스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Poin2 14  크롬북과 Google Pixelbook 의 크롬OS 를 76으로 업데이트 한 후 '가상 데스크' 기능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아래 데모 영상 참고 - 이 기능을 enable 시키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서 'chrome://flags' 입력 후 'Enable Virtual Desks' 항목을 'Enabled' 시켜야 합니다.  2. 크롬 브라우저의 링크를 다른 기기로 전송하기 -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된 다른 기기 (맥북, 스마트폰)로 브라우저 링크를 자동 전송하는 기능 - 이기능은 구글 픽셀북 (크롬OS 버전 76)에서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포인투 14(크롬OS 버전 76)에서는 아직 미 지원되는 것 같습니다.  ...

[Google One 드라이브 사용자 Google 로부터 Home Mini 무료 선물 제공] #google #선문 #홈미니 #Google_one

개인 Gmail 계정 사용자들을 위한 유료 Google 드라이브 스토리지 서비스인 Google One Drive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Google 이 49달러 상당의 구글 홈 미니를 선물을 제공 하였군요..  

[G Suite 한글 소식지 8월호 ]

이번 8월호에는 Google 드라이브에 공식 제공 예정인 전자결재 서비스 소개가 있습니다.  그외에 지난 7월에 새롭게 G Suite 에 업데이트 된 많은 소식들이 담겨있습니다. 주요 출시 : 기업를위한 고급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위험도가 높은 사용자를 방어하십시오 협업 컴퓨터에서 Google 보이스를 사용하기 쉽게 만들기 사용하기 쉽게 Google 문서 도구에서 머리말과 바닥글에 대한 더 많은 제어와 맞춤 설정 기존 양식의 질문을 새 Google 양식으로 가져 오기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차트 테두리의 맞춤 색상 제거 또는 선택 멀티 로그인으로 파일을 열 때 활성 계정 인식 향상 웹에서 Google Keep에 사용할 수있는 다크 모드 모든 G Suite 앱을 위한 재 구성 한 홈 화면 관리자를 위한 정보 Google 드라이브 전자 결재 승인 요청 및 결재 (베타) 이상 탐지를 위한 G Suite 경고 센터 (베타) 보안 수준이 낮은 앱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여 G Suite 계정 보호 그룹을 사용하여 더 많은 G Suite 앱 및 설정 제어 관리 콘솔에서 도메인을 쉽게 허용 목록에 추가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출시 예정 : Google for Education의 변환 보고서 SBC Technology 소식 및 새로운 정보 최근 공지 사항 지난 7월 새로운 소식 PDF 파일 다운로드 전자출판 ePub 파일 다운로드  ** 참고: 위 내용은 Google 에서 발행하는  영문 뉴스레터 를 번역 및 SBC 소식을 추가한 것입니다. ***

[G Suite Enterprise (보안 강화) 및 Google 드라이브 2019 로드맵 소개] 세미나 안내 - 8월29일(목)

[8월29일(목) 세미나 안내] G Suite Enterprise (보안 강화) 및 Google 드라이브 2019 로드맵 소개 SBC Technology이 Google APAC 팀과 함께 정기적으로 주최하는 공개 세미나를 8월29일(목) 아래와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세미나의 핵심은 보안 기능이 강화된 G Suite Enterprise 소개와 G Suite Basic/Business 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하는 4가지 보안 강화 기능 소개, Google 이 2019년에 출시 예정인 Google 드라이버 로드맵 소개가 있을 예정입니다. 기존에 G Suite 도입 사용하는 기업으로 G Suite Enterprise 로 업그레이드 계획이 있거나, 실질적인 보안 강화를 원하는 기업에 종사하는 분들 많은 신청 바랍니다. 온라인 참가 신청 -  http://www.sbctech.net/…/8wol29ilmoggong-gaeseminaannaegsu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