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G Suite 소식] 구 Google Sites 와 신 Google Sites 를 위한 로드맵

Google은 Google 사이트 도구에 대한 계획을 업데이트했으며 두 가지 주요 사항을 알려 드리고자합니다.
  1. 우리는 새로운 사이트에 더 많은 엔터프라이즈 중심 기능을 구축 할 것입니다.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대규모 사이트에 특히 유용한 기존 사이트의 기능을 확인했습니다. 우리는 새 기능과 고유 한 기능을 추가 할 계획입니다. 이는 새로운 사이트를 다양하고 흥미 진진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되며 새로운 사이트로의 전환 과정을 보다 쉽고 간결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정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2. 기존 사이트(구 사이트)에서 새 사이트로 전환하는 최종 날짜는 2021 년 말입니다. 고객 피드백을 기반으로 기존 사이트는 여전히 오늘날의 기업 고객에게 고유 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Google은 요청 된 기능을 새로운 사이트에 추가하는 한편 2021 년 말까지 핵심적인 사이트 기능을 유지 관리하는 데 계속해서 투자 할 것입니다.
새 사이트의 추가 기능

앞으로 새로운 사이트에서 볼 수있는 일반적으로 요청되는 기능의 몇 가지 예가 있습니다.

보다 풍부하고 사용자 정의 된 사이트 만들기 :
  • 새로운 사이트 테마를 통해 사이트가 회사의 모양, 느낌 및 브랜드와 일치 할 수 있습니다.
  • 더 많은 글꼴, 색상, 스타일 등을 선택할 수있는 향상된 텍스트 컨트롤.
  • Google의 표준 템플릿으로 팀 사이트, 프로젝트 사이트 및 이벤트 사이트와 같은 일반적인 유형의 사이트를 신속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도메인과 관련된 초기 웹 사이트에 대한 간단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용자 정의 템플릿.
  • 다른 G Suite 제품과보다 잘 통합되므로 쉽게 사이트에 콘텐츠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AppScript 지원을 포함한 새로운 API 기능을 통해 사이트를 자동화하고 관리 할 수 있습니다.
  • 목차 및 이미지 회전식 슬라이드와 같은 새 페이지 요소
큰 사이트 생성 및 관리 :
  • 대규모 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되는 추가 기능 및 컨트롤
  • 크기 제한이 증가하여 더 큰 사이트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의 이전 초안과 현재 초안간에 변경된 사항을 볼 수 있으므로 정보에 근거한 게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버전 기록을 통해 이전 버전을보고 복원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 내에서보다 풍부하고 포괄적 인 검색.
  • Google Vault는 새로운 사이트의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기존 사이트에서 새 사이트로 전환

2016 년 Google은 새 버전의 Google 사이트 도구를 발표했으며 2017 년에는 새로운 사이트 도구가 궁극적으로 Google 사이트 도구의 유일한 버전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기존 사이트가 고객에게 가치가 있다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위에 설명 된 기능 중 일부를 추가하는 동안 사이트의 핵심 사이트 기능을 유지 관리 할 계획입니다. 이렇게하면 마감일이 2021 년 말까지 이 게시물에서 자세하게 설명한 기준 구 사이트에서 새 사이트로 전환됩니다.

우리는 핵심 기능을 유지하는 헌신적 인 엔지니어를 계속 보유하고 있지만 고전적인 사이트 도구는 원래 몇 년 전에 지어졌으며 인프라와 다른 제품 및 가젯과의 통합이 빠르게 구식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기능이 현재와 같이 계속 작동 할 것이라고 보장 할 수는 없습니다.

로드맵을 따라 진행하고 새로운 사이트의 기능을 확장함에 따라 기존 사이트에서 새로운 사이트로 쉽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마이그레이션 도구와 프로세스를 개선 할 계획입니다.

작업이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업데이트를 제공 할 것입니다. 이 공지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 Suite 업데이트 블로그를 참조하십시오.

오늘 새 사이트 사용해보기

새로운 Google 사이트 도구는 누구나 쉽게 기능적이고 매력적인 사이트를 만들 수있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많은 고객이 이미 팀 사이트, 제품 사이트 및 이벤트 사이트를 포함하여 일반적인 유형의 사이트를 만드는 것을 선호합니다. 시도하고 싶다면 :
  • 관리자는 조직의 새 사이트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직에서 사용할 수있는 경우 sites.google.com/new에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 기존 사이트에서 적법한 사이트를 소유 한 경우 사이트는 자동 사이트 변환기를 사용하여 새로운 사이트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Google 공식 업데이트 블로그 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아두면 쓸모 있는 구글 문서 팁] 문서 공유시- 사용자 이름 대신에 익명의 동물이 표시 되는 이유와 동물 종류

구글 드라이브에는 다른 유사 서비스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구글 만의 유니크한 기능들이 있다 구글 문서를  불특정 다수에게 전체 공개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인이 구글 문서에 접속한 경우 익명의 동물로 표시됩니다.  ' 웹에 공개' 또는 '링크가 있는 사용자' 공유 설정을 선택하면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이나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파일에서 인식할 수 없는 이름을 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링 리스트와 파일을 공유합니다. Google 계정이 없는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며, 그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 초대를 전달했습니다. 내 파일을 수정할 수 있는 누군가가 파일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Google 계정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공유 설정 페이지에서 해당 사용자 이름 위로 마우스를 이동하여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세요. 익명의 동물 다른 사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보기 또는 수정 권한을 부여하거나 메일링 리스트에 속해 있는 경우에만 사용자 이름이 표시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하면 파일을 보고 있는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다른 사용자가 익명으로 라벨이 지정되어 표시되고 각 익명 사용자는 다양한 익명의 동물로 나열됩니다.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했지만 특정 사용자와 파일을 공유하는 경우 파일을 공유한 사용자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그 외 다른 사용자가 파일을 볼 때는 익명으로 나타납니다. 비공개 파일의 익명 동물 파일 권한을 '링크가 있는 사용자'로 설정한 다음 이를 '특정 사용자'로 변경하면 다음과 같은 경우 여러 익명의 동물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 파일을 여러 번 여는 경우에는 익명의 동물 목록에서 오래되고 연결이 끊긴 세션을 강제 종료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 온

[Google 스프레드시트 팁] 행 또는 열단위 그룹화하여 숨기거나 펼치기

스프레드시트를 이용하다 보면, 한 시트에 열 또는 행에 데이터가 많아서 한번에 쉽게 알아보기가 힘들때가 있습니다. 자주 보지 않는 (어쩌다 가끔 봐야 하는 데이터가 있는 경우) 데이터는 보이지 않게 숨겨 놓았다가 필요할떄 펼쳐서 보게 하면 매우 유용할 듯 합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도 '행' 또는 '열' 을 그룹 단위로 묶어서 이를 숨기거나 나타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MS 엑셀에서와 같이 그룹화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래 샘플 시트에서 '1950년대' 3개의 행을 평소에는 보이지 않게 해 놓거나, 'Teams', 'Matches','Goals scored' 와 같은 열들을 숨겨 놓았다가 필요할때 펼치기를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열 그룹화  행 그룹화  행과 열을 그룹화하면 숨기기 ('-'), 펼치기 ('+') 표시를 클릭하면 됩니다.  자세한 그룹화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G Suite/Chromebook/ChromeO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팁] Google Slide 프리젠테이션시 모든 한글폰트가 '굴림체' 로 바뀌는 현상을 해결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소개

구글 문서도구인 구글 슬라이드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많이 하는 분들을 위한 희소식 현재 구글 슬라이드에서는 슬라이드 편집시 사용한 고유 한글 폰트들은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전환할 경우는 모두 '굴림체' 로 바뀌어 표시가 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예). 슬라이드 편집에서 사용한 '궁서체' 한글 폰트는,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는 '굴림체'로 바뀌어 디스플레이됨 예). 슬라이드 편집 모드 - '궁서체' 폰트 사용 프리젠테이션 모드에서 '굴림체' 로 변경됨    따라서,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개발 되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명 - ShowAsis 입니다. 크 롬 웹스토어 링크 -  https://goo.gl/PVPkZz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슬라이드 프리젠테이션을 하면, 편집 모드의 폰트 그대로 프리젠테이션시에도 그대로 한글 폰트로 디스플레이 됩니다. 단, 단점은 슬라이드가 애니메이션 슬라이드가 있는 경우는 애니메이션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 G Suite/Google Apps 전문 블로그 -  charlychoi.blogspot.kr 도서 '기업과 학교를 위한 구글크롬북'

[Claude AI 로 블로깅하고 책쓰기 -3] 차세대 생성형 AI Claude 에 대한 백서

Claude 3 모델 시리즈: 차세대 AI의 표준 본 자료는 앤트로픽 (클로드 개발사) 홈페이지-   https://www.anthropic.com/news/claude-3-family   에 게시된  ‘ Introducing the next generation of Claude 백서를 분석 (Claude 3 Opus 사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각색한 것입니다. 전체 문구나 표현은 Claude 에 의해서 생성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인공지능 기술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 스며들고 있는 가운데, 언어 모델의 비약적인 발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을 주도하는 기업 중 하나인 Anthropic은 최근 Claude 3 모델 시리즈를 공개하며 AI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이 그래프는 Claude 3 모델 시리즈를 구성하는 세 가지 모델인 Haiku, Sonnet, Opus의 성능과 비용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가로축은 비용을 나타내는데, 백만 토큰 당 비용을 로그 스케일로 표시하고 있죠. 세로축은 성능(Intelligence)을 의미하는 벤치마크 스코어입니다. 그래프 상에서 가장 왼쪽 아래에 위치한 Haiku는 가장 저렴한 가격에 기본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오른쪽 위에 자리한 Opus는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지만 비용 또한 가장 높죠. Sonnet은 그 중간쯤에 위치하면서 가성비를 강조한 모델로 보입니다. 전반적으로 보면 Claude 3 모델들은 우상향하는 곡선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즉, 비용이 올라갈수록 성능도 같이 향상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셈이죠.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예산과 필요한 성능 수준에 맞추어 적절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가격 차이에 비해 성능 격차가 상당히 크게 벌어진다는 사실입니다. 로그 스케일로 표현된 가로축과 대비되는 세로축의 간격을 보면 저가형과 고가형 모델 간 성능 차이가 상당함을 알 수 있죠. 이는 Claude 3 시리즈가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를

[Claude AI 로 블로깅하고 책쓰기 -4] Claude가 제시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법 1탄

  Prompt Engineering을 활용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참고: 본 내용은 Antropic 홈페이지 포스팅된   ‘Prompt engineering for business performance’  제목의 백서를 심층 분석하여 새롭게 각색한 내용입니다.  (** Claude를 활용하여 각색함)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Claude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도구입니다. 잘 설계된 프롬프트는 Claude의 출력 결과를 개선하고, 배포 비용을 줄이며, 고객 경험이 브랜드에 맞도록 보장합니다. Fortune 500 기업 중 하나는 효과적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활용하여 고객의 질문에 더 정확하고 빠르게 답변하는 Claude 기반 어시스턴트를 구축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생성형 AI 모델을 구축할 때 효과적인 프롬프트를 만드는 것이 고품질 결과를 얻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프롬프트를 통해 기업은 다양한 작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nthropic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팀은 Fortune 500 기업이 복잡한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답변하는 고객 대상 채팅 어시스턴트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프롬프트 설계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확성 향상:  효과적인 프롬프트는 부정확한 출력 위험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 일관성 유지:  잘 설계된 프롬프트는 Claude가 품질, 포맷, 관련성, 어조 면에서 일관된 결과를 내도록 합니다. 유용성 증대: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원하는 대상과 산업에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비용 절감:  프롬프트 최적화는 불필요한 반복을 최소화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Claude는 사용자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AI 어시스턴트입니다. 마치 인간에게 요청하듯이 일상적인 언어로 Claude에게 지시를 내릴 수 있으며, 이때 사용자가 제공하는 지시문의 품질이 Claude의 출력 품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