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스프레드시트가 MS 엑셀과 비교하여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가 협업 및 공유기능이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협업 및 공동 작업을 위해서 Google의 스프레드시트 만큼 효율적인 도구는 많지 않습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협업 작업을 위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팁들을 또한 소개 하고자 합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에는 팀원들과 공동 협업 작업을 위한 중요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들을 이해한다면 팀원간의 공동 협업 작업을 통해서 업무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MS 엑셀과 비교하여 손색이 없을 정도로 파워플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사용률은 그리 높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 사용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팁들이 무엇이 있는지 그동안에 발굴한 총 29개의 팁을 모아서 7가지 카테고리로 분류 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시간 절약을 위한 팁
일부 데이터 수집을 위한 팁
Clean Up 팁
분석 및 시각화를 위한 팁
프로처럼 작업하기 위한 팁
공유 및 협업을 하기 위한 팁
스프레드시트 vs. MS 엑셀 비교
목차
9. 사용자가 제출 한 이메일 주소의 유효성 확인하기 8
15. 직관적인 시트 만들기 위한 교차 색상 지정하기 14
19. 스프레드시트 공유시 PDF 포맷으로 즉시 변환 17
Google 스프레드시트 vs. MS 엑셀 함수 비교 32---------------------------------------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