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통합된 (Gmail/Chat/Meet/Drive) Gmail
지난 7월16일자에 이미 발표한 ‘Home for Work 이란 이름으로 Gmail 이 새롭게 통합된 환경으로 설계된 버전이 릴리스’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 통합된 Gmail 버전이 지난 8월12일 기준으로 최대 15일안에 모든 G Suite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드디어 이 버전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이 버전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 버전이 활성화된 경우는 G Suite 계정으로 로그인 시 아래와 같은 도움말이 표시됩니다.
“Gmail 새로운 소식 확인하기’
그리고 Chat, 채팅방, 영상통화 메뉴가 Gmail 안에 표시됩니다.
이 새로워진 Gmail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은 ‘Gmail 메인 화면에서, Google Chat, 채팅방에서 공유된 파일들 목록 보기, 채팅방 멤버들과 할일 목록 만들기’ 입니다.
뿐만아니라, 채팅방에 공유된 구글 문서는 별도의 드라이브 창을 열지 않고 바로 문서를 열고 편집 작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Gmail 화면에서 열수 있는 문서 포맷은 스프레드시트, 슬라이드는 안되고 구글문서만 가능합니다)
Gmail 안에서 채팅방 멤버들에게 공유할 ‘할일(Task)’ 목록 만들기 가능
Gmail 안에서 지메일/채팅 검색 기능으로 쉽게 채팅 기록 또는 채팅방에 공유된 문서들 찾기 가능
이제 부터는 채팅을 위하여 별도의 Google Chat ( ‘chat.google.com’)이나, 화상회의를 위해서 Google Meet (meet.google.com), 채팅방에서 채팅하기 위하여 별도의 창을 띄우지 않고 Gmail 안에서 모든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