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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Suite Business/Education/Nonprofit 팀 드라이브 보안 기능 강화 업그레이드 소식]

이번 3 월, 우리는 G Suite 고객의 보안 유지를 돕기위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그 중 사용자가 팀 드라이브에서 매우 민감한 콘텐츠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되는 새로운 설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설정은 팀 드라이브 사용이 가능한 모든 G Suite Business, Enterprise, Education 및 Nonprofit 도메인에 적용됩니다.

팀 드라이브를 위한 추가 관리자 설정이 오늘 (6월1일) 모든 도메인에 적용됩니다. 최종 사용자를 위한 설정은 앞으로 1 주일후에 적용이 됩니다.  도메인에 예정된 릴리스로 적용되어 있는 경우는 3 주 안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은 처음에는 웹용 Google 드라이브 (drive.google.com)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팀 드라이브 파일을 보호하기 위한 사용자 설정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팀 드라이브의 설정을 수정하여 해당 팀 드라이브의 파일을 다음 중 하나 일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에 없는 사용자와 공유됩니다.
  • 팀 드라이브에 속하지 않은 사용자와 공유됩니다.
  • 댓글 작성자 및 뷰어가 다운로드, 복사 또는 인쇄
*이 설정을 수정하려면 사용자는 (1) 팀 드라이브와 동일한 도메인에 있어야하고 (2) 팀 드라이브에 대한 전체 액세스 권한이 있어야합니다.


이 설정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조직의 새 팀 드라이브에 대한 관리자를 위한 기본 설정 

조직 전체의 중요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G Suite 관리자는 자신의 도메인 또는 개별 조직 단위에서 새로 생성 된 팀 드라이브에 대한 기본 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보호 기능은 기본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기본값은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내의 사용자가 팀 드라이브를 새로 만드는 것을 차단합니다.
  • 전체 액세스 권한이 있는 회원이 팀 드라이브 설정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 도메인 외부 사용자가 팀 드라이브 파일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 팀 드라이브의 비회원이 팀 드라이브 파일에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 댓글 작성자 및 뷰어가 팀 드라이브의 파일을 다운로드, 복사, 인쇄하지 못하도록 차단합니다.

전체 액세스 멤버가 팀 드라이브의 설정을 수정하지 못하도록 설정하지 않은 경우 전체 액세스 멤버는 생성 된 후 팀 드라이브의 설정을 기본값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 콘솔에서 기본 설정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보호 설정에 대한 추가 정보
  • G Suite 관리자는 도메인의 개별 팀 드라이브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을 보려면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십시오.
  • 팀 드라이브 보호가 이전에 적용된 문서 수준 보호보다 더 제한적인 경우 팀 드라이브 보호가 우선 적용됩니다. 즉, 팀 드라이브 설정을 적용하면 일부 사용자가 문서에 액세스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보다 제한적인 보호 기능이 있는 문서가 덜 제한적인 보호 기능을 갖춘 팀 드라이브에 배치되면 문서의 원래 보호 기능이 해당 문서에도 적용됩니다. 또한 문서 수준 제한은 해당 문서에서 특별히 변경되거나 제거되지 않는 한 항상 그대로 유지됩니다.
  •  문서는 팀 드라이브에 있는 동안 팀 드라이브에 적용된 보호 기능 만 갖습니다. 다른 위치로 이동 한 경우 팀 드라이브 보호 기능이 함께 이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팀 드라이브 이전의 모든 보호 장치는 계속 적용됩니다.
  • 특정 시나리오에서 문서 및 팀 드라이브 보호가 적용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의도하지 않은 데이터 유출을 줄이기 위해 G Suite 관리자는 오늘 도메인에서 이러한 설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컨트롤이 웹의 Google 드라이브 (drive.google.com)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 드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 센터 및 학습 센터를 참조하십시오.

Launch Details 
Release track:
Admin console settings:
  • Launching to both Rapid Release and Scheduled Release starting May 30th. 

User settings:
  • Launching to Rapid Release starting June 4th 
  • Launching to Scheduled Release starting June 18th 

Editions: 
Available to G Suite Business, Enterprise, Education, and Nonprofit editions only.

Rollout pace: 
Full rollout (1–3 days for feature visibility)

Impact:
Admins and end users

Action: 
Admin action suggested/FY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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