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에서 법률 문서를 작성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 GPT, BingChat, Google Bard를 활용하여 각종 법률 문서 초안을 생성할 수 있고, 또한 생성된 계약서나 기존의 계약서의 내용, 조항, 위험 요소 등이 있는지 검토할 수 있습니다.
1. #document_summary:[문서]" - 문서의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보여줍니다
2. #document_generate :[서식 종류] [필요 정보] - 서식 종류에 해당하는 법률 서식을 생성합니다.
3. #contract_review :[계약서] - 계약서의 내용, 조항, 위험 요소 등을 검토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합니다.
프롬프트 명령어 예시
1. Prompt:#document_summary:[근로계약서]
2. Prompt:#document_generate:[근로계약서][필요항목 (1번 명령어 실행한 결과를 복사)]
3. Prompt:#contract_review:[근로 계약서 내용(2번 명령어 실행한 결과를 복사)]
GPT-4 응답
위 GPT 결과를 텍스트 복사 (CTRL+C) 한후 아래 '근로계약서'의 '필요정보'에 붙이기 (CTRL+V)를 하여 실행하면 됩니다.
Prompt:
#document_generate:[근로계약][
]
당사자 정보: 고용주와 직원의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의 개인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근무 내용: 직원이 수행해야 할 업무의 내용을 명시해야 합니다.
근무 시간: 일일 또는 주간 근무 시간, 휴식 시간, 휴일 등을 명시해야 합니다.
급여: 직원에게 지급되는 급여의 금액, 지급 방법, 지급 일정 등을 명시해야 합니다.
근무 장소: 직원이 근무해야 할 장소를 명시해야 합니다.
계약 기간: 계약의 시작과 종료 날짜를 명시해야 합니다. 또는 계약이 무기한인 경우 그 사실을 명시해야 합니다.
휴가: 연차 휴가, 병가, 육아휴직 등의 휴가에 대한 규정을 명시해야 합니다.
해고 조건: 직원이 해고될 수 있는 조건과 절차를 명시해야 합니다.
서명: 고용주와 직원 모두 계약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