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알아두면 쓸모 있는 개인 출판의 모든 것] 아마존에 한글 및 영문 전자책/종이책 (KDP) 및 교보문고 PubPle에 개인 출판 경험기

아마존에서는 개인이 무료로 책을 출판하여 판매할 수 있는 KDP (Kindle Direct Publishing)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KDP를 통해서 퍼블리싱 되는 책은 13개국 아마존 사이트를 통해서 동시에 판매가 됩니다. 이 KDP (Kindle Direct Publishing) 서비스를 이용하여 킨들용 전자책과 종이책(페이퍼백)을 퍼플리싱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퍼블리싱한 책(영문) 은 지금까지 전자책 vs 종이책 판매는 3:1 비율로 종이책이 전자책 비율로 판매중입니다.  아마존에 KDP 로 출판한 책들 (실용도서와 컬러/흑백 사진 앨범) 전자책의 로열티는 책 가격의 70%를 받을 수 있으며 (전자책 가격이 9.9달러 미만으로 책정한 경우), 종이책은 60%를 로열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종이책 가격이 전자책 가격보다 2.5배 비싸게 책정을 하였기 떄문에, 종이책 판매시 로열티가 전자책보다 2배 높습니다. 즉, 전자책 2권 판매하는 것보다는 종이책 1권 판매되는 것이 더 수익이 높을 수 있습니다.  책 가격은 전자책 및 종이책 모두 작가가 임의로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책인 경우는 책 가격이 2.99달러 - 9.99달러로 책정이 되어야 책가격의 70% 로열티가 제공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는 35%로 책정이 됩니다. (아래 차트 참고) 본 KDP를 통한 책 퍼블리싱은 amazon.com 뿐만아니라 amazon.uk, amazon.fr, amazon.co.jp 및 캐나다, 브라질등 총 13개국 아마존 서비스 사이트를 통해서 판매됩니다. 즉, 한번의 퍼플리싱으로 13개국에서 판매됩니다. 책판매 된 로열티가 각 판매된 국가의 통화로 지불이 됩니다.  아마존 KDP는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는 서비스입니다. 특별히 자격 조건도 없고 컨텐츠만 있으면 누구나 퍼블리싱 (무료 또는 유로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구글 문서(Docs) 팁] 구글 문서에서 '마크다운' 활용하기

구글문서(Docs)가 최근에 '마크다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구글 문서가 갈수록 사용자의 편리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마크다운' 기능은 문서 작성중에 상단에 기능 메뉴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도 필요한 서식 기능들을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제목1, 제목2.. 와 같이 Heading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내에 링크 삽입하는 방법도, '[링크](https://google.com/)' 이와 같이 입력하면 [ 링크 ] 'https://google.com' URL이 자동 삽입됩니다.  이외에도 몇가지 추가 옵션들이 있습니다. 아래 사용 설정 방법과 도움말 참고. 이 기능은 무료 개인 계정 사용자부터 구글워크스페이스 계정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 참고 

[알아두면 쓸모 있는 크롬북] 기업의 구형 노트북을 크롬북으로 재 탄생시키기 (feat. ChromeOS Flex,CEU,Cameyo)

크롬북에서도 윈도우 데스크톱 가상화 없이 필요로 하는 윈도우 앱들만을 VAD (Virtual Application Delivery) 기술을 적용하여 실행 할 수 있는 솔루션이 소개되었습니다. 사양이 낮은 크롬북이나 구형 노트북에 Chrome OS Flex 를 설치한 환경에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보안을 적용하여 윈도우 앱 가상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의 신제품 소개: PC 및 Mac 을 위한 클라우드 OS - Chrome OS Flex 란 무엇인가? Chrome OS Flex 신제품 소개 및 설치 가이드   Chrome OS Flex 와 Cameyo VAD (Virtual Application Delivery) 기술 적용 사례  (백서) Chrome OS Flex와 Chrome Enterprise/Education Upgrade (CEU) 소개  [Cameyo 솔루션]크롬북 사용자를 위한 Cameyo 윈도우 가상화 솔루션 소개  

[알아두면 쓸모있는 Google Chat 팁] 구글 드라이브 챗봇, 무기명 투표 챗봇 Polly, 애니메이션 GIF 챗봇 Giphy 소개

주요 내용 1. Google Chat이 중요한 이유 2. 지능형 챗봇 활용하기 Google Drive 챗봇: 드라이브 공유 관련 (공유, 댓글)  Google Meet 챗봇 Giphy 챗봇 무기명 투표용 챗봇 Polly 3. 전체 직원 용 또는 부서별 게시판 만들기 (Google 그룹스 활용) Google Chat이 필요한 이유? Google Chat은 Google Workspace 서비스에 기본으로 포함된 명실공히 통합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협업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협업 솔루션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계정으로 실시간 채팅, 화상회의, 문서 공동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 통합 협업 도구는 거의 없습니다.    Google Chat은 직접 메시지 보내기, 그룹 대화에 이르기까지 팀이 쉽고 효율적으로 협업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관리 할  수 있는 전용 가상 회의실 (채팅방)를 생성한 후 멤버들을 초대하여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모든 작업을 기록 할 수 있습니다.  Google Chat은 한마디로 말하면, Chat 앱 안에서 실시간 채팅, 화상회의, 문서 공유가 가능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통합 협업 도구입니다.  팀 또는 그룹 공동 작업에서 속도와 가시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공유 문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 할 필요가 없습니다. Google Chat을 사용하면 다른 G Suite 사용자를 대화에 추가하거나 Google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추가하여 대화에 참여한 모든 사용자에게 문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자동으로 부여 할 수 있습니다.  토론은 Gmail 메시지 대신 Google Chat의 대화 목록에서 진행됩니다. Google Chat을 사용하면 '채팅방'의 모든 사용자가 대화 및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Google Chat은 팀을 위한 실시간 협업 도구입니다. Google Meet는 실시간 화상 회의 및 화면 공유를 지원합니다. 팀 드라이브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구글워크스페이스] Google Workspace 서비스들 조직과 그룹스로 통제하기

조직 및 그룹으로 Google Workspace  서비스들 통제하기   목차 요약 2 조직을 구성하여 통제할 수 있는 Google Workspace 서비스 4 그룹을 구성하여 통제할 수 있는 Google Workspace 서비스 4 액세스 제한 여부 선택 4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는 사유 4 서비스 액세스 제한이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5 그룹과 조직 비교 6 액세스 그룹을 사용하여 서비스 사용 설정하기 7 조직을 사용하여 서비스 설정하기 7 액세스 그룹 작동 방식 7 전형적인  2가지 Case 설정 방법 9 Case 1- 연구소(Research) 조직만 Google 드라이브 외부 공유 차단 9 Case 2 - 모든 사용자 Google Workspace Youtube 차단하고 마케팅 그룹만 ‘Youtube’ 서비스 허용 9 추가 Google 서비스 목록 9 Google Workspace에서는 사용자 조직 또는 액세스 그룹을 만들어서 Google Workspace의 각 서비스들(예,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캘린더등등)에 대해서 조직 단위 또는 그룹 단위 사용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조직(Organizational Unit)은 주로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조직 단위로 허용 (Enable) 또는 중지 (Disable) 를 위한 용도로 사용합니다. 액세스 그룹은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허용(Enable)’ 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액세스 그룹으로는 Google Workspace 서비스를 중지하는 설정은 할 수는 없습니다. Google Workspace 관리자는 아래와 같은 Google Workspace 서비스들에 대해서 조직 (Organizational Unit-OU) 또는 액세스 그룹을 구성하여 조직 단위로 액세스 권한 통제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구글 문서는 여기에서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쓸모 있는 구글 스프레드시트] 비즈니스에서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해야하는 이유 5가지

Google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해야하는 5 가지 이유 스프레드시트이용 데이터 분석과 관련하여 일상적인 작업에 빠지기 쉽습니다.  기업에서 일하는 화이트컬러들은 평균적으로 매주 최대 8시간(근무일 기준)을 정보 검색 및 수집에 소비합니다.  Google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클라우드 기반 도구를 설계하여 한 곳에서 정보를 보다 쉽게 ​​구성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해야 하는 5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데이터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됩니다. 클라우드에서 작업하면 정보가 입력되는 즉시 자동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쉽게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여러 팀 구성원이 휴대폰, 태블릿 또는 컴퓨터(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하고 분기별 예산과 같은 프로젝트에 대한 단일 정보 소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로  협업시 협업자가 데이터의 순서를 원치않게 변경하거나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프레드시트의 필터링을 통해서  원본 손상없이 정렬하여 볼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데이터를 도용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사용자 지정 공유 설정을 지정하여 셀 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버전 관리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일 > 버전 기록에서 또는 시트 상단의 '드라이브에 저장된 모든 변경사항' 을 클릭하여 변경사항을 확인하거나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2. Google의 인공 지능을 사용하여 분석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에서 함수나 피봇 테이블 만들기를 할 줄 몰라고, 자연어로 질문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트를 만들고 , 사용할  공식을 제안 하고 피벗 테이블을 쉽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한 단계 더 나아가 분석하려는 데이터 전문가는 스프레드시트를 BigQuery 에 동기화 하여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 대한 정보를 분석 할 수 있습니다 . 예 1 또는 예2를 확인하십시오 . 3. 데이터를 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