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에서 보안이 요구되는 문서들을 사내 특정인에게만 공유하고자 할경우, 즉 공유 받은 사람이 링크가 있는 사용자에게 재 공유를 하게 되면 다른 사용자들에게 보안 문서들이 공개되거나 유출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안이 요구되는 문서들을 사내에 특정인 (이메일로 지정한) 에게만 공유하고, 공유 받은 사람이 링크가 있는 사용자들에게 재 공유를 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보안 문서 소유자는 아래 절차로 설정하여 공유
따라서, 보안이 요구되는 문서들을 사내에 특정인 (이메일로 지정한) 에게만 공유하고, 공유 받은 사람이 링크가 있는 사용자들에게 재 공유를 하지 못하도록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보안 문서 소유자는 아래 절차로 설정하여 공유
- 예). 소유자 : charly.choi@charlychoi.com 가 사내의 kim.cs@charlychoi.com 에게 보안문서 공유
1). 특정인을 지정하여 공유시 반드시, '끄기 - 특정 사용자만 엑세스 할 수 있음' 을 선택
2). 공유 옵션 - 고급-> 소유자 설정 -> "편집자가 액세스를 변경하고 새 사용자를 추가하는 것을 차단합니다" 를 필히 선택 (아래 이미지 참조)
2. 공유 받은 사람 (예, kim.cs@charlychoi.com)
- 공유 받은 사람 (예, kim.cs@charlychoi.com) 의 공유 설정 옵션에서는 더이상 추가 공유 옵션을 설정 할 수 없도록 자동 disable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면, 회사에서 특별히 보안이 요구되는 문서들은 팀장 또는 부서장들이 보안문서의 소유자 권한을 갖고 위와 같은 설정을 한 후 사내 특정인들을 지정하여 공유를 하게 되면, 공유 받은 특정인은 해당 문서를 링크로 재 공유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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